[시선뉴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교육원은 지난 23일 체육 영어 지도 전문기관인 탐스피플(탐스스포츠)과 산학협력을 맺었다고 밝혔다. 체육 교·강사를 위한 특수목적영어(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ESP)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체육영어지도사 교육 프로그램 및 자격증에 대한 공동 협력, 인적 자원 교류 및 취업 지원을 약속하는 등 영어 및 체육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교육원장 박혜옥 교수(우)와 탐스피플 박상원 대표(좌)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박혜옥 교육원장은 “한국의 전문 분야 인재들이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부합하는 맞춤형 영어교육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은 체육 영어 및 지도 분야의 영어교육을 제공하는데 중요한 초석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교육원은 체육 분야뿐 아니라 다양한 전문 분야의 ESP 인재 양성 및 전문가에 의한 콘텐츠 양성을 위해 여러 전문 기관과 업무협약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본 교육원은 현재 체육 영어, 병원임상영어, 미용영어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 분야의 강의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하며 민간자격증 발급도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