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4월 5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 특수학교,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는 복합 공간으로 조성

: 특수학교 신설 시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연령이나 과정별 특성을 고려한 학교급별 직업교육 모델 등을 확대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영장·도서관 등 지역주민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더불어 상생하는 특수학교 설립 다양화 정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미래창조과학부

- 4월 과학의 달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 개최

: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과학기술 유관기관들은 일반 국민들의 과학기술 인식제고 등 과학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2017 가족과학축제」, 「제2회 과학기술인 탄동천 숲 향기길 걷기」, 「2017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 등 다채로운 과학 행사를 개최한다.

● 문화체육관광부

- 저작권료, 이제 따로 내지 마세요

: 4.1부터 음악공연 관련 저작권료에 대한 통합징수를 단계적으로 시행한다. 이용자들은 이제 각 권리자 단체로부터 개별적으로 날아오는 청구서 대신, 통합징수주체로부터 저작권료가 모두 반영된 청구서 1장을 받게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중학생 자유학기, 농업․농촌에서 미래를 찾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청소년에게 농업농촌 미래성장산업분야의 다양한 직업을 소개하기 위해 ‘찾아가는 멘토’ 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농업농촌의 직업교육 진행의 어려움이 있는 경우 학교 요청 시 전문 강사 및 멘토를 학교로 파견(전액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 환경부

- 국립생물자원관, 체험형 콘텐츠로 봄맞이 새 단장

: 국립생물자원관이 봄을 맞아 상설 전시관의 어린이 체험학습실과 생태계 디오라마를 새롭게 단장하여 선보인다. 국가생물다양성 연구기관이라는 성격을 보여줄 수 있도록 가족, 학생 등 다양한 관람객들의 눈높이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 고용노동부

- 건설근로자 6,000명에게 무료 상해보험 가입 지원

: 건설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측 불가능한 사고위험을 대비하고 건설근로자의 불안감 해소를 위하여 단체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 지원한다. 특히 2017년에는 전년보다 상해입원의료비 보장금액을 확대, 치과·한방치료비 보장, 상해통원의료비·상해처방조제비를 신설하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