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승재] 사람마다 각자 자기만의 매력적인 포인트를 갖고 있기 마련이다. 이병헌의 시원한 입매, 정우성의 강렬한 눈빛, 강동원의 조막만한 얼굴 등. 이처럼 눈에 띄는 매력포인트도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귀여움을 뿜어내는 매력 포인트도 존재한다. 바로 ‘콧구멍’이다. 잘 보이지는 않는 곳이지만 콧구멍의 모양이 하트 모양이어서 화제가 된 매력쟁이들이 있다. 콧구멍마저 사랑스러운 하트 콧구멍의 주인공들은 과연 누가 있을까? 

첫 번째, 빙상 위의 여제 ‘김연아’

출처 / 김연아 페이스북

첫 번째 하트 콧구멍의 소유자는 피겨계의 살아있는 전설 ‘김연아’다. 김연아는 얼음 위에서 완벽한 기술과 함께 때로는 애절한, 때로는 카리스마 있는 연기까지 선보이며 세계 각종 대회에서 1위를 휩쓸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프로페셔널하고 당찬 모습을 그녀의 매력 포인트로 꼽지만, 그녀의 숨겨진 매력 포인트로 ‘콧구멍’을 꼽는 사람들도 많다. 우리가 자주 마주치는 김연아의 모습에서는 쉽게 볼 수는 없지만 가끔 사진을 통해 보이는 그녀의 하트 모양 콧구멍은 사람들의 마음을 다시 한 번 심쿵하게 만든다. 

이제 김연아는 선수 생활을 은퇴한 후 평범한 삶을 살고 있다. 노래, 춤 등 여러 가지 분야에 재능이 많은 그녀에게 연예계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지만 정중히 거절하고 스포츠인으로서의 길을 걷고 있다. 대학원에 진학해 학생으로서, 그리고 피겨 후배들에게는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에도 앞장 서는 등 사회 공헌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한다. 그녀 아름다운 콧구멍도 매력적이지만 진정한 그녀의 입덕 포인트는 이런 고운 심성이 아닐까.

두 번째, 비글미 넘치는 천재 뮤지션 ‘헨리’

출처 / jtbc <아는형님> 캡쳐

‘그리워요, 나 어떠카냐’ 애절한 멜로디 속 예상외의 가사로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준 헨리. 비글미 넘치는 행동과 천진난만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헨리 또한 매력적인 ‘하트콧구멍의 소유자’다. 최근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콧구멍을 가감없이 보여주며 사랑을 고백해 또 한 번 시청자들에게 웃음 폭탄을 안겨주기도 했다. 

이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것이 헨리의 매력이지만, 음악에 임할 때는 180도 다른 모습으로 변신을 한다. 사실 헨리는 ‘음악 천재’라고 불릴 만큼 뛰어난 악기 연주 능력을 가지고 있다. 15살의 나이에 캐나다 왕립 음악 경연대회에서 바이올린 1위, 피아노 2위를 수상한 헨리는 방송에서 즉석으로 노래도 만들어내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내기도 했다. 

헨리의 매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그는 집의 인테리어도 직접 하는 등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까지 총 6개 국어가 가능한 언어 실력자이기도 하다. 까면 깔수록 매력이 터지는 양파 같은 헨리. 앞으로 하트 콧구멍 외에 헨리가 우리에게 어떤 입덕 포인트를 보여줄지 기대해보자.

세 번째, 무쌍과 허스키 보이스가 매력적인 레드벨벳 ‘슬기’

출처 / 레드벨벳 인스타그램

‘루키! 루키!’ 인상적인 후렴구로 귀에서 잊히지 않는 노래를 부르는 레드벨벳의 슬기가 하트 콧구멍을 가진 세 번째 주인공이다. 같은 소속사인 김희철은 슬기의 매력을 무쌍의 눈이라고 이야기하지만 그녀의 하트 콧구멍은 숨겨진 매력 포인트다. 한 신문사의 사진에서 발견된 슬기의 하트 모양 콧구멍은 시크해보이는 슬기에게 귀여움이라는 반전 매력을 심어주게 됐다.

하지만 슬기의 진정한 매력은 노래할 때 뿜어져 나온다. 얼마 전 슬기는 MBC <복면가왕>에 ‘시네마천국’이라는 가명으로 출현해 자신의 가창력을 확실히 보여줬다. 특히 2라운드에서 부른 솔로곡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은 현장의 관객과 판정단을 단번에 사로 잡았다. 특히 연습생 시절 성대 이상으로 노래가 안 될 때 많은 사람들이 격려를 해줬는데, 오늘은 격려대신 칭찬을 들었다며 눈물 섞인 소감을 남겨 팬들의 마음을 짠하게 만들기도 했다.

무쌍의 눈, 허스키한 목소리로 첫 인상이 다소 시크해보이지만 귀여운 하트모양의 콧구멍과 수준급의 노래실력까지.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지닌 슬기가 앞으로 더 좋은 노래, 더 좋은 모습으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길 바란다. 

오늘은 쉽게 보이지 않는 ‘하트모양 콧구멍’을 가진 매력쟁이들에 대해서 알아봤다. 하트모양 콧구멍이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그것은 이들의 매력 중 정말 극히 일부분이었다는 점. 때로는 프로답게, 때로는 따뜻하게, 때로는 엉뚱하게 우리의 곁에서 매력을 뿜뿜하는 이들의 모습을 앞으로 더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