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요리조리 쿡!’은 쉽고 빠르게 레시피를 배우고 바른 먹을거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감각적인 웃음과 재미를 동시에 전달한다. 또한 지금까지 어떤 방송에서도 공개 된 적 없었던 제대로 요리의 맛 내는 비법을 최고의 요리사가 한 접시의 요리로 표현 한다.

오늘의 ‘요리조리 쿡!’ 메뉴는 ‘주꾸미 볶음’이다. 믿고 만들어보는 주꾸미 볶음, 함께 만들어 보자. 

★ 주꾸미 볶음 ★
주꾸미2팩, 당근 1/8개, 양파 1/4개, 청고추 1개, 홍고추 1개, 대파 1대, 깻잎 5장

<양념장>
고추장 3Ts, 고춧가루 2Ts, 설탕 2Ts, 물엿 2Ts, 간장 1Ts, 다진마늘 1ts, 생강즙 1/2Ts, 술 1Ts, 참기름, 후추, 깨소금

주꾸미 볶음
1. 주꾸미를 손질한다. 
2. 손질된 주꾸미를 볼에 담는다. 
3. 밀가루를 2~3T 넣는다. 
4. 주꾸미를 손으로 바락바락 문질러 준다. 
5. 주꾸미를 물로 깨끗하게 헹궈준다. 
6. 볶음용 양념을 만든다. 
7. 파채를 만든다. 
8. 깻잎을 채썰어 준다. 
9. 파채와 깻잎을 차가운 물에 담가 숨을 살린다. 
10. 주꾸미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11. 볶음용 양념을 팬에 중불로 살짝 볶아준다. 
12. 센불에 팬이 달궈지면 식용유를 두른다. 
13. 양파, 당근을 넣고 살짝 볶는다. 
14. 주꾸미를 넣고 볶아준다. 
15. 주꾸미가 반쯤 익으면 양념을 넣고 볶아준다. 
16. 주꾸미를 센불로 빠르게 볶아준다. 
17. 접시에 플레이팅을 한다.  

<오늘의 출연자>
양진영 강사

한솔요리학원 노원점
조리기능사 자격증 이론/실기 전임 강사
조리기능사 자격증 보유(5종)
- 한식조리기능사
- 양식조리기능사
- 일식조리기능사
- 중식조리기능사
- 복어조리기능사

주꾸미 고르는 팁  
3월~5월이 제철이며 등 부분이 흙갈색이고 빨판이 탱글탱글 신선한 것을 고른다.

주꾸미 손질법
① 머리 부분의 내장을 제거한다. 
② 눈 부분에 있는 먹물을 제거한다. 
③ 입에 있는 이빨을 제거한다. 

주꾸미의 효능
혈관계질환 예방, 피로회복, 빈혈예방, 치매예방, 항암효과, 다이어트, 시력보호 

- 혈관계질환 예방 : DHA 등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하여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계 질환 예방에 큰 도움 을 준다. 

- 피로회복 : 주꾸미에 함유된 타우린은 간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바로 담즙산 형태로 만들어 배출시키는데, 간의 부담을 덜어주어 간 질환 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 빈혈예방 : 100g당 1.4mg의 ‘철분’이 들어 있으며 ‘인’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 치매예방 : 알츠하이머의 원인물질로 알려진 베타아밀로이드를 조절하고 인지기능을 담당하는 뇌 신경교세포를 활성화하여, 노인성 치매인 알츠하이머 예방에 효과가 있다. 

- 항암효과 : 주꾸미 먹물에 함유된 일렉신 등 뮤코다당류 성분은 종양 활성화를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막아줍니다. 

- 다이어트 : 지방함량도 낮고 100g당 47kcal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시 놓치기 쉬운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하다. 

- 시력보호 : 주꾸미의 함유된 타우린은 망막세포를 보호하여 시력보호에도 탁월합니다. 

한솔요리학원은 19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 국내 최대 규모의 강사진과 시설 인프라, 창의적인 교수시스템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요리전문학원으로 수강생 수 및 조리사 자격증 합격자 수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를 고수하며, 조리/외식 전문 인력 배출 및 요리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이다.

본 프로그램은 2년 연속 소비자만족도, 신뢰브랜드 1위를 차지한 한솔요리학원의 협조아래 제작된 프로그램으로 시선뉴스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메이크업 : 승무원, 아나운서 전문 메이크업 ‘바비스토리’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김정우 / 구성 : 박진아 / 마케팅 : 이호 / CG : 최지민, 이연선 / 조연출 : 홍지수 / 연출 : 한성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