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이연선 pro] 3월 셋째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17년 3월 6일부터 3월 12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언어의 온도
저자- 이기주
출판사-말글터
책 소개- 언어에는 따뜻함과 차가움, 적당한 온기 등 나름의 온도가 있다. 세상살이에 지칠 때 어떤 이는 친구와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고민을 털기도 하고, 어떤 이는 책을 읽으며 작가가 건네는 문장으로 위안을 얻는다. 이렇듯 ‘언어’는 한순간 나의 마음을 꽁꽁 얼리기도, 그 꽁꽁 얼어붙었던 마음을 녹여주기도 한다. 이 책은 저자가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 단어의 어원과 유래, 그런 언어가 지닌 소중함과 절실함을 농밀하게 담아낸 것이다.

2위 자존감 수업-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저자-윤홍균
출판사-심플라이프
책 소개- 자존감 전문가이자 정신과 의사인 윤홍균 원장이 2년 넘게 심혈을 기울여 쓴 책으로, 자존감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친절하게 알려주고, 자존감을 끌어올리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높은 자존감을 갖고 싶지만 방법을 모르는 사람, 낮은 자존감 때문에 내면의 불화와 갈등을 겪고 있는 이들이 건강한 자존감을 회복하도록 돕는 책.

3위 국가란 무엇인가
저자- 유시민
출판사- 돌베게
책 소개- 2011년 한 정당의 대표였던 유시민이 정의롭고 바람직한 국가가 무엇인지 모색하는 과정에서 출간한 『국가란 무엇인가』 개정판이다. 어지러웠던 지난해를 겪은 유시민은 더 이상 개정 작업을 지체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 국가를 보는 여러 가지 입장이 있음을 좀 더 설득력 있게 전달하고, 국가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이야기해보고 싶었다. 유시민이 생각하는 촛불 집회 이후와 훌륭한 국가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만들고 싶은 책.

4위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2017, 합격을 향해 방향을 잡으라!
저자- 이선재, 선재국어연구소
출판사- 에스티유니타스
책 소개- 공무원 시험 준비생을 대상으로 쓰여진 책이다. 책의 구성은 이론, 문제, 해설로 되어 있다. 국가직 기출변형문제와 맞춤법, 표준어, 한자, 성어 등 암기자료 그리고 문학 강화 모의고사가 수록되어 있다.

5위 공터에서 – 김훈 장편소설
저자- 김훈
출판사- 해냄출판사
책 소개- 이승만, 박정희 등을 거쳐 국가권력이 옮겨가는 것을 목격하며, 그에 따라 영광은 작고 치욕과 모멸은 많은 우리 삶의 꼴이 달라지고 있는 것을 자전적 경험을 실마리로 집필한 작품이다. 192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우리 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굵직한 사건들을 마씨(馬氏) 집안의 가장인 아버지 마동수와 그의 삶을 바라보며 성장한 아들들의 삶을 통해 이야기한다.

6위 기린의 날개
저자- 히가시노 게이고/ 김난주 역
출판사- 재인
책 소개- 「가가 형사 시리즈」의 아홉 번째 작품인 『기린의 날개』.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스스로도 시리즈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고 싶다고 밝힌 바 있는 이 작품은 가족애를 그린 감동적인 휴먼스토리로 일본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고, 일본에서는 영화로 만들어져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다.

7위 센서티브- 남들보다 민감한 사람을 위한 섬세한 심리학
저자- 일자 샌드 / 김유미 역
출판사- 다산3.0
책 소개- '남들보다 민감한 사람들(THE HIGHLY SENSITIVE PEOPLE)'들은 사회적 압박과 주위의 시선 때문에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인정하지 못한 채 살아간다. 『센서티브』의 저자이자 덴마크의 심리학자 일자 샌드는 '민감함은 결함이 아니라 신이 주신 최고의 감각'이라 말한다. 그녀 또한 민감한 성격의 소유자로 이 책을 통해 민감성을 인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사는 방법을 알려준다.

8위 완공 완벽한 공부법- 모든 공부의 최고의 지침서
저자-고영성, 신영준
출판사- 로크미디어
책 소개- 이 책은 교육학, 인지심리학, 뇌과학, 행동경제학 등이 밝혀낸 이론을 통한 과학적 접근뿐만 아니라 실제 수천 명의 학생 및 직장인들과의 상담을 통해 축적된 실전적 노하우가 함께 녹여져 있다. 공부의 본질에 그 어떤 책보다 가깝게 다가섰으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공부법을 종합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9위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딱 한 권만 넘으면 영어 울렁증이 사라진다
저자-김민식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책 소개- 저자는 어떻게 영어 공부를 해야 할지 묻는 사람들에게 일단 기초 회화책 한 권만 완벽히 외우라고 조언한다. 처음부터 어려운 문장, 어려운 교재를 택할 필요는 없다. 시험을 치르기 위한 영어가 아닌 영어로 대화를 나누고, 여행이나 출장으로 해외에 나가서도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한 목적이라면 기초회화 책 한 권만 떼어도 영어 울렁증이 극복되고 자신감이 붙는다고 저자는 자신한다. 책에는 저자의 30년 독학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학습 솔루션을 수록했다. 또한 사교육 없이도 할 수 있는 어학연수 교육법을 공개했고, 뿐만 아니라 한국인 맞춤형 영어 학습 로드맵을 제시했다.

10위 그릿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Grit
저자 – 엔절라 더크워스/ 김미정 역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책 소개 – 평균보다 떨어지는 IQ, 특별할 것 없는 재능, 불우한 가정환경에도 놀라운 성공을 일궈낸 사람들은 어떻게 그 모든 불리함을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었을까? 반면, 일류대를 나온 부모, 천재적인 재능 등 성공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춘 것 같아 보이는 사람들이 그저 그런 성취에 머물고 마는 까닭은 무엇일까?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의 선구적인 심리학자 앤절라 더크워스는 성공의 비결은 재능이 아니라 그녀가 ‘그릿’이라고 부르는 열정과 끈기의 조합에 있음을 보여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