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3월 1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국토교통부
-자동차압류 해제, 포털에서 한 번에 해결

: 오는 13일부터 자동차 소유자가 자동차에 걸려 있는 모든 압류사항을 인터넷을 통해 조회하고 해제할 수 있는 ‘자동차압류해제 인터넷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에 각 기관별 자동차관련 체납금을 한 사이트에서 납부하고 압류해제 사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만성콩팥병 환자, 복부비만이 심혈관질환 위험 2배로 높인다
: 질병관리본부는 만성 콩팥병 환자 중 비만도가 정상이지만, 복부비만이 있는 환자가 심혈관 질환 위험이 가장 높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결과를 통해 콩팥병 환자는 단순한 체중 증가보다 내장 지방의 증가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점을 규명했다.

● 행정자치부
-도로명주소로 내비게이션 길찾기 더욱 편리해진다
: 행정자치부는 내비게이션에서 활용하는 특화된 도로명주소 데이터베이스를 관련 업계에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다. 이에 앞으로 전날 생성된 도로명주소라도 차량 내비게이션에 입력해 길찾기를 할 수 있게 되는 등 도로명주소를 활용한 길찾기가 한결 편리해진다.

●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 10주년, 사회적기업 유공자를 찾습니다!
: 2017년도 "사회적기업 육성 유공자 포상" 신청을 오는 3.17일까지 받는다. 올해는 특별히 사회적기업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격려하고, 사회적기업 활성화 분위기 조성 및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시행된다.

● 환경부
- 세종시 일원, 콘크리트 대신 흙·자갈로 빗물을 관리하는 물순환 생태도시로 조성
: 환경부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올해부터 조성되는 행정중심복합도시 연기면 산울리(6-3생활권)와 연동면 합강리(5-1생활권)에 분산식 빗물관리 방법인 저영향개발(LID)기법을 도입하여 자연적인 물순환을 유지하는 친환경 생태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 벤처·창업지원 서비스, 이제는 수도권에서도 만날 수 있다
: 농식품 벤처창업 활성화를 위해 ‘농식품 벤처창업지원 특화센터’를 서울, 세종에 개소했다. 특화센터는 농식품 분야 창업에 필요한 정보 및 컨설팅을 제공,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 기관과 연계해 기술·자금·판로 등 창업기업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