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범준 PD] 중국의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환자가 2명 더 추가로 발견됐다. 이로써 중국의 H7N9 AI 환자는 16명으로 늘었다. 이 가운데 6명은 이미 숨졌다.

6일 신경보(新京報)에 따르면 장쑤성 위생청은 난징(南京)시에 사는 인(殷·61·여)모씨와 79세 루(陸·79·남)모씨가 H7N9형 AI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장쑤성에서는 2명의 환자가 추가로 H7N9 AI 유사 증세를 보여 치료받고 있다.

사람 간 전염 가능성 때문에 주목받던 상하이시의 유사 H7N9 AI 환자는 검사 결과 H7N9 AI 환자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이 환자는 H7N9 AI로 사망한 환자와 밀접한 접촉을 한 것으로 분류돼 보건 당국의 추적 대상이었다.

중국 위생위원회(옛 위생부)는 "현재 H7N9 AI가 산발적인 확산 상태에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며 "사람 간 감염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레고리 하틀 세계보건기구(WHO) 대변인도 5일 기자회견에서 "중국에서 감염이 확인된 환자 14명이 넓은 지역에 분포돼 있다"며 "이들 간에 유행병학상 관련성이 전혀 발견되지 않고, 사람 간 전염의 징후도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최근 H7N9 AI 발생지인 상하이를 방문하고 돌아온 뒤 발열 등 AI 유사 증세를 보인 7세 홍콩 소녀도 H7N9 AI에 걸리지는 않았다는 판정 결과가 나온 바 있다.

위생위 리빈(李斌) 주임(장관급)은 5일 열린 긴급 대책 회의에서 "시진핑 총서기와 리커창 총리가 최근 중요 지시를 내려 감염자 치료와 방역 업무를 제대로 이행하라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한편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과 리커창(李克强) 총리는 H7N9 AI 방역 대책에 전력을 기울이라고 관계 부처에 지시했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