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28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하세요

: 2017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접수를 2월 27일~3월 9일까지 실시한다. 신입·편입·재입학·복학생 및 1차 미신청 재학생은 2차 신청 기간에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마감일인 3월 9일은 18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 문화체육관광부는 2월 27일~3월 14일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 대상 작품을 모집한다. 이번 1차 공모에서는 일반게임(온라인·컴퓨터·모바일·아케이드·콘솔 등), 착한게임(기능성게임 포함), 인디게임 등 3개 부문, 4편을 선정한다. 

● 해양수산부
-아이디어의 항海, 상상海 발견海 기대海 !
: 해양수산부는 정부 3.0을 촉진하고 해양수산부문 공공·빅데이터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2월 28일~4월 27일까지 “제4회 해양수산 공공·빅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응모를 원하는 사람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contest)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고용노동부
-˝노사관계 전문가 육성사업˝ 협약체결 및 교육생 모집
: 노사발전재단은 상생협력의 노사관계를 이끌어갈 노사관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노사관계 전문가 육성사업」을 실시한다. 노사발전재단과 8개 교육기관은 노사발전재단에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을 2월 22일 체결하고 2월 중순에서 3월 초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 보건복지부
- 신학기 학생 인플루엔자 발생 주의 당부
: 3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인플루엔자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각별한 주의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감염예방을 위해 개인위생 실천 준수, 의심증상이 보일 경우 의료기관에서 진료, 진단 시 완쾌 후 등교 등의 수칙을 지켜 줄 것을 권고하였다.

● 행정자치부
-대학생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대한민국 정책을 바꿉니다
: 행정자치부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제1회 대학생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공모전”을 2월 22~3월 2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정책 또는 국민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