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모수진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2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교육부
-2017년 국민교육발전 유공자 추천 접수

: 「2017년 국민교육발전 유공자 포상계획」에 따라 교육 전 분야의 발전에 헌신한 자를 3월 6일(월)까지 교육부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받는다. 후세 양성을 위해 자신의 재산 또는 재능을 아낌없이 기부한 자나 일선 교육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일반인, 공무원 등을 널리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행정자치부
-국가기록원, ‘국가기록유산 지킴이’ 나선다
: ‘17년 맞춤형 복원·복제 서비스 신청은 국가적 보존가치가 높은 기록물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국민, 민간기관, 공공기관까지 누구나 국가기록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3월말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 미래창조과학부
-융합연구를 위한 연중 상시 아이디어 발굴
: 융합연구에 대한 새로운 주제와 형태의 R&D 사업과 정책에 대한 이슈를 발굴하기 위하여 「2017년 상시 융합연구 이슈 발굴」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KIST 융합연구정책센터 이슈발굴 플랫폼을 통해 연중 상시 아이디어 제출이 가능하고, 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개선, 마음건강센터가 함께 합니다!
: 국립공주병원은 정신건강 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한 마음건강센터를 연다. 국립공주병원의 자연환경과 유휴시설을 활용해 만들어진 곳으로, 중부권의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생애주기 특성별 정신건강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 환경부
-청소년 생물자원 진로체험 기회 "활짝“
: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이 생물자원·생물다양성 연구자의 꿈을 길러주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인 '생물학자와 만나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중·고등학교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청은 3월 30일까지 국립생물자원관 누리집에서 받으며, 인터넷 신청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공문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봄향기 느끼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선정
: 농촌관광지를 거닐며 봄향기와 함께 겨우 내 움츠려 있던 몸과 마음의 기지개를 펼 수 있는 ‘봄향기 느끼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10선’을 선정 발표하였다. 농촌지역 관광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발표해 왔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