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대표 최진환)는 정의로운 행동을 통해 공익에 이바지하거나 고객 감동을 실천한 출동대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서비스 우수직원 시상식’을 매월 개최하고 있다.

이를 통해 ADT캡스는 선행을 실천한 임직원을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미담 사례를 임직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지역사회의 치안을 담당하는 보안전문기업의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서울 차량 급발진 사고 현장에서 순간의 기지를 발휘해 시민의 목숨을 구한 ADT캡스 김주용, 박경대 대원이 표창을 받았다.

서울 광진구 구의동의 한 주유소에서 차량이 급발진 하는 사고가 발생, 당시 사고 지역 인근을 순찰 중이던 김주용, 박경대 대원은 사고를 목격하고 차량이 멈춰 서자 곧바로 차량으로 달려가 시동을 끄고 운전자와 동승자를 구출했다. 이어 차량을 피하려다 쓰러진 여성과 아이를 진정시키는 가운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협조해 신속한 사고수습을 도와 화재 등 2차 피해를 막았다.

이 밖에도 경찰과 도주 음주운전차량을 함께 추격해 검거하는데 기여한 동청주지사 김화목 대원, 마약사범 검거에 일조한 부산지사 강석규 대원, 신속한 출동과 심폐소생술로 시민의 목숨을 구한 서대구지사 김정희 대원 등 그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받은 바 있다.

ADT캡스 관계자는 “ADT캡스는 출동대원을 비롯한 자사의 임직원들에게 보안전문가로서 그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ADT캡스는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지역사회의 범죄 예방과 안전을 위해 지원과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ADT캡스는 ‘제1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에서 기업사회공헌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지역사회 치안 유지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는 등 보안전문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한 공로를 인정 받은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