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연선 pro] 2017년 2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김정남 암살
지난 13일 오전 9시경,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한 남자가 여성2명에게 독살을 당했습니다. 그의 이름은 김정남. 그는 타국에서 왜 그렇게 암살을 당해야 했을까요? ([카드뉴스] 김정남, 그는 누구인가? 북한의 차기후계자에서 독살당하기 까지... [시선뉴스])

2. 삼성 이재용 부회장 구속
박근혜 대통령과 최순실씨 일가에 수백억대 뇌물을 건넨 혐의를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구속 수사를 받게 됐습니다. 오는 28일 수사 기간 만료를 앞둔 특검의 회심의 일격이 통한 것 같습니다. (특검의 회심의 일격, 삼성 이재용 부회장 구속 [시선만평])

3. 트럼프 콤프로마트
트럼프가 러시아의 콤프로마트 공작에 말려드는 것은 아닌지에 대해 주목되고 있습니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관련된 낯뜨거운 동영상이 있다는 메모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트럼프, 콤프로마트 (Kompromat) 공작에 말려들까 말까 [지식용어])

4. 자유한국당
지난 13일 새누리당은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상임전국위와 전국위를 잇따라 열어 당명 및 강령/당헌 개정안을 의결하면서 자유한국당으로 새출발을 하는 절차를 마무리했습니다. (자유한국당으로 새출발...이름만 바꿔서는 안 돼 [시선만평])

5. 고등래퍼
최근 <대한민국 최초 고등학생 랩 대항전>이라는 기획의도로 탄생한 ‘고등래퍼’가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습니다. 출연자인 장용준씨가 과거 온라인 사이트에 올린 글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고등래퍼 논란, 고등학생의 짐인가 제작진의 짐인가 [시선톡])

6. 눈길/빗길 운전 속도
운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 두 번쯤 겪게 되는 아찔한 경험. 특히 비가오거나 눈이 오는 경우 내 마음대로 차가 움직이지 않아서 당황할 수 있습니다. 안전운전의 기본과 기상악화에 대비한 안전운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독 영상] 눈길/빗길 운전, 속도 얼마나 줄여야 하나 [인사이드쇼])

7. 고양이 꼬리 언어
고양이는 꼬리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고양이와 소통을 위한 꼬리로 보는 고양이 언어 해석법을 소개합니다. (“강아지처럼 고양이도 꼬리로 말해요”, 꼬리로 보는 고양이 언어 [인포그래픽])

8. 라오스 추천 음식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입니다. 라오스도 다른 동남아 국가들처럼 ‘쌀국수’가 우리나라 ‘밥’처럼 일반적인 식사인데요. 라오스의 경우 프랑스 식민지의 영향으로 퓨전 음식들이 많습니다. 필자가 다녀와서 아직도 그리워하고 있는 라오스 음식 세 가지를 소개합니다. ([세컷뉴스] 까다로운 입맛도 엄지 척! 라오스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세 가지 [시선뉴스])

9. 전경련
삼성전자가 전국경제인연합회(이하 전경련)에서 탈퇴원을 제출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경련은 무엇일까요? ([ㅇㅅㅇㅅ] 삼성전자가 탈퇴한 전경련, 도대체 왜? [시선뉴스])

10. 첨단 공포증
월화극 시청률 1위로 등극한 드라마 ‘피고인’ 속 악역 차민호의 공포증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극중 차민호와 차선호는 너무나도 비슷하게 생긴 일란성 쌍둥이로 그려졌지만, 유일한 차이가 있다면 악역인 동생 차민호는 첨단공포증이 있다는 점입니다. 첨단 공포증은 무엇일까요? (피고인 악역 차민호가 가진 약점, 첨단 공포증이란? [지식용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