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화를 바탕으로 웹툰뉴스에서 알아봅니다. 

1) 이성후배가 아닌 후배 
인권침해, 성추행 등 직장생활에서 적지 않게 일어나는 일들입니다. 따라서 동성이 아닌 이성후배가 신입으로 들어올 경우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게 일어납니다. 그러나 그럴 때 일수록 ‘이성’후배가 아닌 그냥 후배로 바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 지나치게 이성임을 인지하고 조심하려다 보면 도리어 화를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보다 편하게, 약간은 덜 친절하게 대해보면 어떨까요?

2) 이성 동료들에 조언 구하기 
여러 가지 노력을 해도 이성후배를 대하는 것이 어렵다면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해 보세요. 아무래도 성별이 다르면 이해를 하고 대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나도, 후배도 얼른 회사에 적응해야 하는 것이겠죠?

집에 가면 아빠도 있고 엄마도 있고 (가족에 따라) 오빠, 형, 누나, 동생 등이 있습니다. 성별이 다르다고 해서 특별할 것이 없다는 의미라는 겁니다. 남자일 때, 엄마와 아빠한테 대하는 것이 서로 다르듯 그런 관점에서 바라보면 조금은 편하지 않을까요? 그럼 하루빨리 어색한 이성신입과의 관계에서 벗어나길 바랄게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