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14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국가진로교육센터 개소식 개최

: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2017년 2월 13일 세종국책연구단지에서 국가진로교육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하였다. 국가진로교육센터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진로교육의 기반 마련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평창동계올림픽을 빛내줄 공공조형물 작가 공모
: 문화체육관광부는 3월 9일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평창문화올림픽 공공미술프로젝트(공공조형물 분야)에 참여할 국내외 작가와 작품을 공모한다. 작가는 누구나 국적 제한 없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작품도 시각예술 전 분야에서 장르 제한 없이 출품할 수 있다.

● 환경부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입법예고
: 환경부는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개정안을 2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입법예고한다. 개정된 '대기환경보전법'은 자동차 제작자가 배출가스를 조작하거나 인증서류를 위조하는 등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행정제재를 대폭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고용노동부
-“제38회 근로자 가요제”가 당신을 초대합니다
: 근로복지공단은 경기침체와 고용환경 악화로 힘든 근로자들에게 삶의 활력을 북돋우고 평소 가슴속에 품고 있던 끼와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근로자가요제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근로자가요제는 2월1일부터 3월5일까지 근로복지넷을 통하여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 국토교통부
- “3배 더 위험한” 역주행 사고…시설개선으로 예방
: 국토교통부는 역주행 사고가 발생했던 국도상 진입부 등의 시설개선을 추진한다. 국토교통부는 시설개선에 따른 역주행 사고예방 효과를 고려하여 잔여구간 38개소에 `16년에 역주행 사고가 발생한 22개소를 더해 총 60개소의 시설개선을 올해 내에 마무리할 계획이다.

● 해양수산부
-‘물고기 전문의’뽑는다..수산질병관리사 시험 25일 실시
: 해양수산부는 제14회 수산질병관리사 선발 시험을 2월 25일 부산 영도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자는 2월 14일에서 16일까지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누리집을 통해 응시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