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13일 활기찬 월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 입니다

1. 특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재소환
안 전 수석의 ‘업무수첩’ 증거로 수사 이어질 방침

특검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오늘 오전 재소환 했습니다. 앞서 특검팀은 지난달 설 연휴 직전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이 작성한 업무수첩 39권을 새롭게 확보했는데요, 이 수첩에는 이 부회장의 혐의를 입증할 단서가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검팀은 추가로 확보한 진술과 증거를 바탕으로 이 부회장을 둘러싼 뇌물혐의를 다시 집중 조사해 이번 주 중으로 구속영장 재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출처/안종범SNS, 픽사베이, 플리커, 박영수 블로그, 위키미디어 공용, 방탄소년단 공식 사이트]

2. 북한, 전말 ‘북극성 2형’ 발사 자축
김정은, “또 하나의 위력한 핵공격수단”

북한이 어제 기습적으로 감행한 미사일 발사에 대해 자축하고 있습니다. 북한은 13일 '새로운 전략무기체계'이자 '강력한 핵전략무기'인 '북극성 2형'을 전날 성공적으로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는데요.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은 현지에서 시험발사를 지도하고 만족을 표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어제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중장거리 탄도미사일로 대륙간탄도미사일 개발로 가기 위한 전 단계로 분석됩니다.

3. 도널드 트럼프, 새로운 반이민 조치 임박
백악관, “모는 선택지 검토 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조만간 새로운 반이민 조치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반이민' 행정명령이 미 법원에서 제동 걸린 바 있는데요. 백악관 수석 정책고문은 현지시간 12일 백악관은 법원의 반이민 행정명령 집행 중지 결정 이후 모든 선택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선택지에는 대법원 상고, 항소법원을 통한 항소 지속, 지방법원 재판 개최 등이 포함됩니다.

4. 방탄소년단, ‘봄날’ 음원-뮤비 공개
공개 동시에 음원사이트 점령, 기대 모아져

다음 신곡 발표입니다.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함께 또 다시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13일 자정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이틀곡 '봄날'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는데요. 공개와 동시에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방탄소년단의 지난 앨범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각종 기록세운바 있어 이번 ‘봄날’ 뮤직비디오는 과연 어떤 기록을 만들어낼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내일은 사랑을 나누는 날, 밸런타인데이입니다. 단순히 연인에게 초콜릿으로 사랑을 전하는 날을 넘어 가족은 물론 소외된 이웃에까지 관심과 사랑을 전하는 날로 그 의미를 넓혀 보는 것은 어떨까요.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심재민이었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