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모수진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13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농림식품부
-농식품부, 봄철 영농대비 농업용수 확보에 총력

: 봄철 영농기 농업용수부족 우려지역에 용수원개발, 저수지 물채우기, 가뭄대책용 장비 점검·정비 등을 추진하여 영농기 이전 농업용수 확보계획이다. 농기 농업용수 부족이 우려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관정(739개소), 양수장(106개소), 송수시설(180개소) 등 1,314개소 용수원개발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할 것으로 밝혀졌다. 

● 보건복지부
- 숭고한 의(義)를 실천한 8인을 ´의사상자´로 인정
: 2017년도 제1차 의사상자심사위원회를 개최, 2명을 의사자, 6명을 의상자로 각각 인정했다고 밝혔다. 의사상자는 직무 외의 행위로 위해(危害)에 처한 다른 사람의 생명 또는 신체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생명과 신체의 위험을 무릅쓰고 구조행위를 하다가 사망하거나 부상을 입은 사람으로 홈페이지에 8인의 성명과 선정 이유가 밝혀져 있다.

● 환경부
- 우리나라 자생생물 종수 4만 7,003종
: '국가생물자원 종합인벤토리 구축사업'을 통해 확인한 우리나라 자생생물 목록 수가 지난해 12월 말 기준으로 4만 7,003종이라고 밝혔다. 우리나라 자생생물 목록은 1996년 환경부에서 '국내생물종 문헌조사 연구'를 통해 처음으로 2만 8,462종을 발표한 이래, 20년 만에  4만 7,000종을 넘어섰다. 

● 고용노동부
-커피 맛나는, 일할 맛나는 신바람 카페 오픈
: ‘다드림 카페’는 울산광역시 내 취약계층 자립을 지원하는 카페 2곳을 운영하며 특히, 다문화 여성의 자립과 경제적 기반을 지원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이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이번 지원 이후에도, ‘다드림 카페’에 지속적인 시설 보수관리뿐만 아니라 카페 바리스타 교육의 혜택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 여성가족부
-‘가정의 달 기념 유공’포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우리 사회 내 건강한 가족가치 확산과 가족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해 헌신해 온 국민들을 발굴․격려하기 위해 ‘2017년 가정의 달 기념 유공’ 포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 추천 대상은 학계와 정책현장, 지역사회에서 취약가족을 지원하는 등 가족 관련 분야에서 최소 2년 이상의 공적을 개인 또는 단체다.

● 교육부
- 교육부와 KBS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업무협약은 교육부와 KBS가 공동으로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2017 학교체육 운동장 프로젝트’ 캠페인을 추진하고자 이루어졌다. 캠페인에서 다루어지는 주요 내용은 학교체육 및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체육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학생 건강증진 및 학교폭력 완화 등을 포함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