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선임에디터, 김지영 인턴] MBC ‘설 특집 2017 아이돌스타 육상·양궁·리듬체조·에어로빅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서 60m 육상 1위로 주목받은 H.U.B의 멤버 루이. 그러나 아쉽게도 그녀와 함께 하는 그룹 H.U.B에 대해선 알려진 것이 별로 없다.

루이가 직접 소개하는 그룹 H.U.B의 매력포인트는 무엇일까?

PART 2. 걸그룹 H.U.B 매력포인트는?

- 루이씨! 다시 만나 반가워요! 그렇다면 이어서 그룹 H.U.B 소개 부탁드려요!

네, 저희 H.U.B는 멤버마다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어요~ 작사 작곡은 물론 안무까지 직접 짜고 소화 할 수 있는 그룹으로, 리더랑 메인보컬인 그레이시, 작사· 작곡 유음, 래퍼 이자 막내인 케이나 이렇게 4명의 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룹명 H.U.B는 H(hope) U(you) B(bounce)의 약자로 음악을 통해 ‘대중들을 움직이겠다’는 뜻이 있어요. 또 허브(HUB)는 중심이란 뜻도 함께 있잖아요. 그래서 ‘음악의 중심이 되겠다’라는 의미도 있죠.

(출처/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그룹 H.U.B

- H.U.B 멤버들의 첫 인상은 어땠나요?

모두모두 착해보였어요. 다들 성격이 좋아서 하루 만에 엄청 친해졌죠. 제가 원래 낯가리는 성격이었는데 외국에 살다보니 낯을 가리면 친구들을 사귀기 힘들어서 제가 먼저 적극적으로 말을 많이 걸었어요.

- 그럼 지금 멤버들과 숙소생활을 하고 있는 건가요? 숙소 생활은 어때요?

네. 지금 모두 함께 숙소생활을 하고 있어요. 일본에서 온 저는 친구가 많지 않아서 늘 외로웠는데 숙소에 멤버들과 함께 있으니까 외롭지 않아서 좋아요. 밥도 같이 먹고 이야기도 함께 나누니까 재밌고 행복해요.

(출처/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루이

- 루이씨는 언제 한국으로 오게 됐어요? 계기는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인가요?

4년 전에 한국에 오게 됐어요. 말씀하신 것처럼 가수가 꿈이었는데 한국말도 몰랐고 회사도 정해진 게 아니라서 일단 한국어를 배우고 오디션을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오게 됐어요.

한국에서 어학당을 4개월 정도 다니면서 한국어를 배우고 이후론 드라마나 예능프로그램을 보면서 혼자 공부했어요. 지금은 궁금한게 생기면 멤버들이나 회사분들에게 바로바로 물어봐요.

(출처/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유음

- 가수 데뷔 후 변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데뷔 후에 방송 나가고 이번 아육대 나가면서 실검 1위까지 하면서 제가 계속 연습생인줄 알았던 친구들이 ‘축하한다’ ‘방송 잘봤다’라는 연락을 많이 받았어요. 연습생일 때에는 내가 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없었는데 활동하면서 이런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으니까 뿌듯하고 기쁘고 좋아요.

(출처/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케이나

- 앞으로 H.U.B의 활동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8일 뮤직 ‘쇼챔피언’ 무대를 시작으로 저희 H.U.B는 2월 8일에 정식 데뷔해요! 이 기사가 나갔을 쯤엔 데뷔를 했겠네요. 팀 컨셉이 ‘걸크러쉬’여서 무대에서 이런 모습들을 많이 보여드릴 것 같아요. 오는 2월 11일 토요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도 저희 무대 보실 수 있어요! 기대 많이 해주세요~

(출처/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그레이시

- 팬 분들에게 한 마디 전한다면?

팀이 정식 데뷔하기 전부터 많은 관심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앞으로 실망 시키지 않게 열심히 할테니 많이 기대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출처/뉴플래닛엔터테인먼트) 그룹 H.U.B

앞으로 보여줄 것이 더 많은 그룹 H.U.B. 타이틀 곡 ‘미친 듯이’로 활발한 활동을 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앞으로 그녀들이 보여줄 ‘걸크러쉬 매력’에 흠뻑 빠져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