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화를 바탕으로 웹툰뉴스에서 알아봅니다.

1) 보고를 해주세요
회사 생활에서 보고는 기본이자 아주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은근(?)히 선배의 눈을 피하는 자유(?)시간인 듯 아닌듯한 외근에서는 ‘보고’가 특히 중요합니다.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지, 무엇을 하는지 또 업무가 끝나서 복귀를 하는지 다른 장소로 이동을 하는지 등 수시로 보고를 해야 합니다. 사실 보고가 귀찮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보고를 잘 할수록 나를 더 믿고 외근을 더 많이 시킬 수 있습니다! 결국 보고를 잘 하는 것은 나에게 좋다는 것이죠. 하하 그럼 여러분, 외근할 때 꼭 보고를 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2) 회사 복귀는 당연한 겁니다
간혹 외근 마치는 시간이 늦어지면 현장퇴근을 해도 되냐는 질문을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정확하게 말 하면 선임의 별 다른 말이 없었다면 회사로 복귀를 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따라서 선임이 먼저 현장 퇴근을 하라고 지시를 한다거나, 정~말 늦은 시간 마무리가 된 일이 아니라면 회사로 복귀를 해야 합니다. 물론 시간이 늦어진다면 선임이 알아서 현장퇴근을 이야기 하겠죠. 그러니 후임이 먼저 묻는 행동은 좋지 않다는 겁니다.

힘들지만 은근한 자유시간인 외근. 기본만 지키면 그 은근한 자유를 적절하게 누릴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그래도 일에는 충실해야 겠죠? 여러분들의 스마트하고 자유로운 외근을 기원합니다. 파이팅~ 그럼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