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화를 바탕으로 웹툰뉴스에서 알아봅니다.

1) 나이대를 생각해라
회사 선배의 나이대가 중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20대인지, 30대인지, 40대인지, 50대인지 혹은 그 이상인지에 따라서 선호하는 노래가 있습니다. 물론 이때 노래는 대부분 10년 단위 안의 노래를 골고루 알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기본적으로 남자 선임은 여자 아이돌 노래를 좋아하긴 합니다)

2) 취향파악은 미리미리
간혹 음악을 굉장히 좋아하거나, 음악적 취향이 확실한 선임의 경우 나이와는 상관없이 힙합이나 인디밴드 음악, 트로트 등을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평소에 질문 몇 번이면 좋아하는 음악취향을 알 수 있으니 미리 체크해야 합니다. (선곡은 늘 어렵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뭘 이런 것까지 해야하나...’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럴 때 바꿔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이것만 공감대가 형성되더라도 나의 회사생활이 조금 더 즐거워 지겠지?’라고 말입니다. 24시간 중 낮동안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회사 선임과 동료, 후배들. 벽쌓지 말고 서로 함께 친하게 지내보도록 합시다! 파이팅~ 그럼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