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2월 2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교육부
-국정 역사교과서 최종본 공개

: 교육부는 2016년 11월 28일 공개한 국정역사교과서 현장 검토본을 약 한 달간의 국민 의견 수렴, 편찬심의회심의 등을 거쳐 수정한 뒤, 2017년 1월 31일 최종본을 발표하였다. 최종본은 연구학교의 현장 적합성 검토, 웹공개 등을 통한 국민 의견 추가 수렴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 미래창조과학부
-2017년 ICT 연구개발사업 추진
: 미래창조과학부는 248개 신규과제, 총 2,570억원 규모의 2017년도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신규 과제는 기술개발 분야, 표준화 분야, 사업화 분야 등 3개 분야에 지원하며, 이 중 공모과제는 공고(1.31~3.3)를 거쳐 수행기관을 선정, 추진할 예정이다.

● 행정자치부
-크라우드펀딩으로 지역주민이 힘 합쳐 지역현안 해결
: 행정자치부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5개 지역재단과 공동으로 크라우드펀딩을 실시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10가지 사업아이템을 발굴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문제를 해결해 나갈 전망이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7 인생나눔교실 멘토봉사단’ 모집
: 문화체육관광부는 1.23~2.24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함께 ‘2017년 인생나눔교실’에 참여할 ‘멘토봉사단’ 230명을 공개 모집하고 있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멘토봉사단’은 교육과정을 거친 후 연말까지 총 230개의 수혜기관에 파견되어 ‘찾아가는 소규모 멘토링’에 참여하게 된다.

● 농림축산식품부
- 참깨, 참다래 등 농약사용 주의 요망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참깨, 참다래 등에 대한 농약 잔류허용기준 강화에 따라 해당 농가들의 농약 사용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농약을 선택할 때는 작물보호협회에서 발행하는 작물보호제 지침서를 참고하거나, 농약판매처와 상담하여 해당 작물에 등록된 농약을 사용해야 한다.

● 보건복지부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복지로」 모바일 서비스 실시
: 2월 1일부터 보육료, 양육수당 및 유아학비 온라인 신청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을 이용할 때도 공인인증서 인증 후 서비스 신청을 진행하여야 한다. 3월부터 아이폰 사용자와 모바일 웹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