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정선 pro] 예부터 꿈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한복’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색동저고리와 다홍치마를 입는 꿈
색동저고리와 다홍치마를 입는 꿈을 꾼다면, 온종일 기분이 상쾌하고 기쁜일이 생김을 의미 합니다. 상장, 훈장, 명예, 만남 등이 있다.

2. 부부가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외출하는 꿈
부부가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외출한다면 이는 부모님을 찾아뵙거나 관혼상제로 친인척 집을 방문하게 됨을 의미한다.

3. 한복 차림으로 웃어른에게 큰절을 하는 꿈
고사가 있거나 윗사람을 찾아뵙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한다. 성묘나 교당을 찾는다.

4.궁궐에서 도포자락을 잡고 매달리는 꿈
궁궐에서 도포자락을 잡고 매달린다면 이는 태몽으로, 정치적으로 명성을 떨칠 남자 아이를 출산하게 된다.

5. 예쁘게 화장 하고 연두저고리와 다홍치마를 입는 꿈
만약 처녀라면 선을 보게 되며, 결혼식을 올리고 많은 하객으로부터 축하를 받는다. 또한 문화예술의 공간이나 분위기 있는 곳에서 사랑하는 애인을 만날 수 있으면 모임이 생긴다.

6. 두루마기, 도포, 잠바, 코트 등의 옷을 입는 꿈
두루마기, 도포, 잠바, 코트 등의 옷을 입는다면 이는 협조자, 은인을 만나거나 신분이 고귀해지고 명예나 권세가 주어짐을 의미한다.

7. 한복 입고 강강술래를 부르는 꿈
한복 입고 강강술래를 부른다면 조직에서 목적과 이익을 위하여 각자 맡은바 책임을 철저히 수행하게 됨을 의미한다. 또한 큰 대업과 성적을 달성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한복’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면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