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월 30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통일부
- 2017년도 1학기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지원대학 선정

: 대학생들을 위한 통일교육의 기회 확대를 위해  <옴니버스 특강 및 통일‧북한 강좌> 지원대학을 선정하였다. 이 사업을 통해 대학생들과 함께 통일, 북한과 관련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등 학생들에게 보다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 행정자치부
설 명절 앞두고 공직기강 확립 및 민생안정에 진력
: 공직기강 확립과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사회 조성을 위해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감사담당공무원 300여 명을 대상으로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0회 중앙-지방 감사협력 포럼」을 개최하였다.

● 교육부
학교안전 원스톱(one-stop) 점검 및 컨설팅 실시
: 학교안전과 관련된 분야별* 전문가들이 한 번에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점검하고, 미흡사항에 대해 즉석에서 컨설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건축, 소방, 전기, 가스, 실험실, 유해물질, 교통, 등이 포함되고 2월부터 6월말까지 전국 200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 외교부
외교부 국립외교원 영사실습교육장 개소식(2.1)
: 2.1(수) 10시 윤병세 외교부장관과 심재권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영사실습교육장 개소식을 개최하고, 외교부가 직원 교육을 위해 최초로 도입하는 영사 시뮬레이션 교육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농림축산식품부
부적합 농산물 유통차단에 역량 집중!
: 지난해 부적합 농산물 227톤을 유통차단 조치한데 이어, 금년에도 부적합 농산물 출하차단을 위해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다. 지난해 국내 농산물 296품목 67,871건(전체 77,515건 중 87.6%)에 대해서 안전성조사를 실시하였다.

● 환경부
친환경제품 찾기 쉽게 로고가 통합
: 친환경제품의 대표 인증인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의 로고가 통합되고, 새로 도입되는 환경기술 성능확인도 통합로고를 사용한다. 환경마크와 환경성적표지는 제품의 환경성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법정인증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