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프롤로그▶

영국 북부 탄광촌에서 남자의 운동 ‘복싱’을 배우는 11세 소년 ‘빌리’. 하지만 영... 적성에 맞질 않죠. 그러다 우연히 보게 된 발레 수업. 복싱에선 보이지 않던 재능이 발레를 통해 터져 나옵니다. 떡잎을 알아 본 발레 선생님 윌킨슨 부인. 빌리를 로열발레학교에 보내기 위해 오디션을 함께 준비하죠. 하지만... 남자가 발레를? 편견이 없을리 없죠. 가족들의 심한 반대에 부딪히게 됩니다. 빌리는 발레리노의 꿈을 이룰 수 있을까요? 빌리의 성장기 영화 ‘빌리 엘리어트’입니다.

 

◀MC MENT▶

진행 박진아

2017년 새해에도 여전히 명작들의 재개봉 소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영화 ‘더 리더: 책을 읽어주는 남자’, ‘반지의 제왕’, ‘여인의 향기’ 등 다양한 장르로 개봉을 앞두고 있죠.

그리고 또 한 편, 바로 오늘 소개할 ‘영화 빌리 엘리어트’입니다. 2001년에 개봉한 후 16년 만에 돌아온 빌리 엘리어트는 이미 많은 배우들의 ‘인생 영화’로 불릴 정도로 감동과 메시지가 강한 영화입니다.

빌리 엘리어트. 영국 역사상 가장 긴 파업으로 기록된 1984년 광부 대파업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라는 성역할이 강했던 시대죠. 주인공 빌리 역시 남자로서 복싱을 배우지만, 영 적성에 맞지 않음을 알게 되고 우연히 발레를 시작하면서 발레리노가 되기까지 성장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지친 현대인들... 혹시 당신은 꿈을 잃으셨나요? 아니면 길을 잃으셨나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꿈을 잃은, 길을 잃은 당신을 위해 영화 <빌리 엘리어트>를 요리합니다.

 

영화 빌리 엘리어트 속 빌리의 모습 정말 귀엽지 않나요?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가 지금의 추운 날씨를 따뜻하게 녹여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 제 뒤로 보이는 장면, 윌킨스 선생님과 빌 리가 함께 발레를 하는 모습인데요. 춤으로 함께하는 스승과 제자의 모습 정말 멋져 보입니다.

이처럼 영화 빌리 엘리어트는 춤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빌리의 아름다운 춤을 여러 장면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마치 한 편의 무대를 보는 듯한 장면들이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펼쳐지죠.

그렇다면 빌리의 아름다운 발레를 볼 수 있는, 관전포인트 한 번 보러갈까요?

 

◀에필로그▶

탄광촌에 사는 11살 남자아이. 그 아이 눈에 비친 발레는 아름다움 그 자체였죠. 그리고 자신 내면에 잠자고 있던 춤에 대한 열정을 깨우치게 해준 마중물이 되어 줬죠. 꿈을 이루기에는 많은 희생이 필요하다는 것. 여러 번 무릎이 깨져봐야 알게 되는 꿈의 가치와 다시금 깨닫게 되는 열정의 깊이. 가난한 현실도, 가족들의 반대도 빌리의 꿈을 저버리진 못합니다. 당신은 당신에게 닥친 시련을 어떻게 극복하나요? 꿈과 길을 잃어서 무기력한 삶을 보내고 있나요? 지난 날의 못다 이룬 꿈을 다 시 한번 꺼내보게 하는 영화. ‘빌리 엘리어트’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헤어메이크업 : 승무원, 아나운서 전문 메이크업 ‘바비스토리’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이연선 / 구성 및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