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가 “다음 대통령은 유승민 의원이 돼야 한다는 것이 제 신념”이라고 대선 출마를 선언한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의 지지를 선언했다.

이회창 전 한나라당 총재는 26일 과거 핵심 참모였던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의 대선 출마 선언과 출정식 행사에 참석해 이같이 발언했다.

이 전 총재는 인사말에서 유 의원을 향해 "정의로운 대통령, 이 나라를 정의로운 나라로 만들 수 있는 분이 유 의원이고, 복잡한 시대에서 외국 정상을 상대할 실력과 내공을 가진 거의 유일한 분"이라고 말했다.

▲ 지식백과

이 전 총재는 아울러 새누리당 분당 사태에 대해 “보수당은 두 개로 쪼개졌고, 현재 보수진영의 대선주자들의 지지율도 잘 떠오르지 않고 있다”며 “그래서 두 보수가 합쳐야 한다든가 제3지대의 연대 세력을 크게 만들어 나가야 한다, 어떤 분을 모셔야 한다는 정치공학적 대책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지금 보수에 필요한 것은 보수의 가치에 대한 진정한 신념과 열정을 가져야 한다"면서 "그런 면에서 유 의원이 그동안 해온 것을 봐도 진정한 보수의 가치를 정열을 갖고 국민에게 설득할 수 있고 이 나라 정치를 바로잡아갈 분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 전 총재는 "지난번 박근혜 대통령이 '배신의 정치' 운운하면서 유 의원을 매도하고 결국 원내대표직을 떠나게 하는 것을 보고 정말 가슴이 아팠다"고 전했다.

한편 이 전 총재가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것은 지난해 20대 총선을 앞둔 2월 중순 새누리당 예비후보였던 최측근 이채관 경남대 초빙교수의 서울 마포을 선거사무소를 격려 방문한 이후 약 1년 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