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모수진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월 26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한다.

● 교육부
-3월 초등학교 입학 예정 어린이, 예방접종 완료하고 입학

: 초등학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초등학교 입학 어린이 예방접종 기록 네 가지를 확인한다. 빠진 접종이 있을 경우 입학 전까지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예방접종 미완료자는 전국 1만여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주소지 관계없이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다.

● 농림축산식품부
-농촌 지역의 관광명소 활용한 ‘겨울 수확하기 좋은 농촌관광코스 9선’선정
: 이번에 9선으로 선정된 농촌관광코스는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명소, 겨울축제, 문화예술체험, 안보관광지 등이 포함되었다. 자세한 코스는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좋을 것이다.

● 외교부
-칠레와 핀란드에 파견된 근로자는 오는 2월 1일부터 파견국 연금보험료 5년간 면제 가능
: 칠레에 파견된 근로자는 5년간 칠레에 납부하고 있는 연금보험료를 면제받을 수 있으며 자영업 종사는 기간 제한이 없다. 또한, 핀란드의 경우 파견근로자 및 자영업자는 5년간 핀란드 연금보험료 및 실업보험료를 면제받을 수 있게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 2017년 문화다양성 주간행사 개막식 개최도시 선정 공모
: 2017년 문화다양성 주간행사의 개막식은 선정된 도시 내에 문화다양성 인식을 확산할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추진되는 문화다양성 주간 기간(2017. 5. 21.~27.)의 프로그램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자리이다.

● 보건복지부
- 설 연휴기간 당직 병의원, 약국을 전화, 스마트폰 앱 및 인터넷 포털로 확인 가능
: 설 연휴기간(1.27~30)에 국민들의 의료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별 의사․약사회와 협의하여 응급진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전화(국번없이 129또는 119), 인터넷(포털 ‘명절병원’ 검색),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 국토교통부
- 아동복지시설 퇴소자에 대한 전세 지원 대상이 넓어진다.
: 전세임대주택 지원 대상을 현행 “만 23세”에서 나이와 관계없이 “아동복지시설 퇴소 후 5년 이내”로 확대한다. 또한, 현재 가정위탁 보호아동의 경우 “만 18세를 초과하면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었으나, 앞으로는 “보호종결 후 5년 이내” 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