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새롭게 태어나는 웹툰뉴스 시즌2. 직장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좀 더 흔하고 고민스러운 일들을 시원하게 함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화를 바탕으로 웹툰뉴스에서 알아봅니다.

1) 선임의 특징을 살펴라
복수를 한다는 것. 무언가 거창한 말처럼 들릴 수 있겠지만, 말 그대로 소심한 복수 입니다. 복수를 하기 위해서는 선임들의 특징을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평소 자신이 놓아둔 물건의 위치에 예민해 하는 사람인지, 냄새에 예민한 사람인지 등 선임의 특징을 알면 소심하지만 통쾌한 복수가 될 수 있습니다.

2) 들켜도 웃을만한! 소심한 복수를 해라
사람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후임의 복수를 선임이 알아차릴 수도 있습니다. 이때! 설사 걸렸다고 하더라도 선임이 웃을 수 있을 법한 귀여운 복수를 해야 합니다. 이 점만 유의한다면 사무실에 웃음꽃도 피고 사랑도 필 수 있습니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선임의 행동이, 혹은 후임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고 부당하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그대로 내가 생각한 대로 움직이는 것도 그렇다고 참는 것은 모두에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늘 알게 된 후임의 소심한 복수, 당신의 직장생활에 활력이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럼 다음주에 봐요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