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지영 인턴 / 디자인 최지민pro] 대한민국 정부 17개 부처에서는 추진하는 행정과 정책을 담은 보도자료를 배포한다. 2017년 1월 19일 오늘의 정책 브리핑을 소개합니다.

● 행정자치부
-정부부처 전산장비 일괄 구매해 예산 750억원 절감

: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지난해 책임운영기관을 계기로 전산장비 도입 및 교체 사업인 ‘정보자원 통합사업’을 새로운 방식으로 재설계해 약 750억 원의 예산 절감 효과를 거뒀다. 적정 용량의 장비를 도입, 개별 장치를 통폐합해 공동 활용하는 방식으로 예산을 절감했다.

● 법무부
-여수시장 화재 피해자 법률지원
: 법무부는 법률구조공단과 함께, 여수 수산시장 화재로 피해를 겪은 상인들을 위한 ‘여수 수산시장 화재 피해자 법률지원단’을 구성하여 법률지원에 나선다. 이 지원단은 법률홈닥터, 마을변호사, 법률구조공단 변호사 등 총 10명으로 구성되며, 1월 17일부터 실시되고 있다.

● 외교부
- 대아프리카 외교 강화를 위한 국내 아프리카 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 이번 간담회에서는 우리의 대 아프리카 외교 현황과 향후 계획, 지난 제4차 한-아프리카 포럼의 성과를 공유한다.

● 교육부
-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기본계획안 발표
: 대학 중심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이끌었던 평생교육 단과대학 지원사업과 평생학습 중심대학 지원사업을 통합·개편한 것으로, 관련자 등의 의견수렴을 거쳐 사업 추진 방향을 개선하였다.

● 기획재정부
- 녹색기후기금(GCF) 사업 참여 방안 안내 전자책(e-book) 발간
: 「녹색기후기금(GCF: Green Climate Fund) 사업 참여 방안 안내」전자책을 발간하고 기획재정부의 GCF 포털에 게재하였다. 전자책에는 GCF의 사업승인 절차, 주요 GCF 사업에 대한 사례 분석 등과 크게 3가지의 GCF 사업 참여방안이 담겨있다.

● 문화체육관광부
-체육특기자 제도 개선 논의 구체화
: 교육부, 경기도교육청,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 대학교육협의회, 대한체육회 등과 함께 학교체육의 정상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논의된 과제들은 2월 말까지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 3월부터 가시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각 부처의 홈페이지 또는 문의처에 유선 연락으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