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진료' 의혹 핵심 인물 중 한 명인 김영재 원장이 특검팀에 피의자로 소환 됐다.

특검은 의료법 위반(진료기록부 허위작성) 등으로 김 원장을 피의자로 입건해 수사해왔다. 지난달 28일에는 그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했고 이달 초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을 압수수색해 김영재 의원의 환자 진료 내역 등을 확보했다.

▲ (출처/YTN뉴스)

최순실(61·구속기소)씨의 단골 성형외과 원장인 그는 공식 자문의가 아닌데도 '보안손님'으로 청와대를 드나들며 박근혜 대통령을 진료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김 원장은 최씨와의 인연 덕분에 본인과 가족 회사 등이 각종 특혜를 누린 의혹도 받고 있다.

김 원장과 부인 박채윤씨는 지난해 3월 박 대통령의 중동 순방에 비공식적으로 동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김 원장의 의료기기 업체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운 정황도 파악됐다.

김 원장은 지난해 7월 서울대병원 강남센터의 '외래진료 의사'로 위촉됐는데, 이 역시도 대통령 주치의 출신인 서창석 원장을 통해 받은 특혜라는 의혹이 있다.

서창석 서울대병원장은 김 원장 업체의 의료기기를 서울대병원의 의료 재료로 등록하기도 했다.

김 원장은 '세월호 7시간 의혹'과도 무관치 않다는 의혹도 받는다. 세월호 참사 당일 김 원장이 박 대통령에게 수면을 유도하는 프로포폴 처방과 함께 미용 시술을 했다는 의혹이다.

그는 당시 장모를 진료한 뒤 병원 문을 닫고 골프장에 갔다고 해명했지만, 병원 기록에 20㎖짜리 프로포폴 1병을 사용한 것으로 돼 있어 의문이 증폭됐다. 하지만 청와대 측은  관련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