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12일 목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이재용 삼성 부회장 특검 소환
‘최순실에게 돈 건낸 과정에 직접 관여했는지’ 등 추궁

오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특검에 소환됐습니다. 이번에는 참고인이 아니라 뇌물공여 등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이었는데요. 특검에 출석했던 이 부회장은 “국민들께 송구스럽고 죄송하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특검은 삼성이 최순실씨에게 돈을 건넨 과정에서 이 부회장이 직접 관여했는지, 이 자금에 어떤 대가가 있었는지 집중 조사했습니다. 이외에도 이 부회장은 국회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청문회에서 위증한 혐의도 함께 받았습니다.

▲ (출처/출처/위키백과, 픽사베이, 국회, 행복주택공식 블로그,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바다SNS, SM엔터테인먼트)

2. LH공사, 행복주택 청약접수 시작
오는 16일까지 접수, 3월 14일 최종 당첨자 발표

오늘 행복주택 청약접수가 시작됐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늘부터 전국 총 9개 지구, 4972가구 규모의 행복주택 청약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번 모집부터는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소득활동이나 예술 활동을 하고 있다면 행복주택에 청약할 수 있습니다. 청약자는 오는 16일까지 온라인 LH 청약센터와 모바일 청약센터, 그리고 현장에서 청약 접수할 수 있고 최종 당첨자는 오는 3월14일에 발표됩니다.

3. 국민여가시간 10년 전보다 감소
평일 여가 시간 평균 3.1시간, 휴일 5.0시간

우리나라 국민이 여가를 즐기는 시간이 10년 전보다 줄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오늘 발표한 ‘2016 국민여가활동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평일 여가 시간은 평균 3.1시간, 휴일 여가 시간은 5.0시간으로 조사됐는데요. 10년 전인 2006년과 비교하면 평일 여가 시간은 동일했고, 휴일 여가 시간은 0.5시간 감소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가장 많이 한 개별 여가활동은 ‘텔레비전 시청’이 46.4%로 1위로 꼽혔습니다.

4. S.E.S 바다, 3월의 새 신부
새신랑은 9살 연하의 사업가

S.E.S 바다가 오는 3월 새신부가 됩니다. 바다는 오늘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쓴 손 편지를 올리며 깜짝 결혼을 발표했는데요. 새신랑은 9세 연하의 사업가로 오는 3월 23일 오후 3시 서울 한남동의 한 성당에서 결혼식을 올릴 예정입니다. 이로써 원조요정그룹 S.E.S 멤버 모두가 품절녀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연일 청문회와 특검조사, 그리고 탄핵심판 변론이 진행되고 있지만, 그 터널의 끝은 아직 멀어만 보입니다. 그런 가운데 최순실 게이트로 인해 국정에 차질이 생기고, 특히 한일,한중,한미,남북 주변국들과의 풀어할 문제는 쌓여만 가고 있는데요. 조사하는 사람, 조사 받는 사람 모두 부디 국민의 타들어 가는 마음을 바로 보기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김지영이었습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