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7년 1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정유라 체포
현지시간으로 2일 덴마크 법원은 불법체류로 구금된 최순실 씨의 딸 정유라 씨에 대한 구금 기간을 오는 30일 오후 9시까지로 연장했습니다. 이로 인해 검찰은 조사에 필요한 추가 시간을 확보했지만 정작 정 씨가 국내에 소환되는 것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해 가장 큰 이슈는 정유라 체포소식입니다. (정유라, 덴마크에서 체포됐지만 국내 소환은? [시선만평])

2. 정유라 변호사
정유라씨는 덴마크 올보르 지방법원에서 구금 연장 심리를 받으며 국선 변호사가 자신을 변호한다고 말했습니다. 국선 변호사란 돈 없는 약자를 지원하려고 정부가 선임하는 변호인을 말하죠. 그런데 지난 4일, 정유라의 변호사 ‘얀 슈나이더’가 덴마크의 대형 법률사무소 'tvc'의 경제-형사 범죄 전문 에이스급 변호사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에 국선 변호사가 자신을 변호한다고 했던 정유라의 말은 ‘거짓말’로 판명되며 많은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정유라 변호사, ‘국선’아닌 대형 로펌 소속...그녀의 ‘말’ 이름은? [시선만평])

3. 박근혜 대통령 기자 간담회
1월 1일, 탄핵 소출이 가결되어 직무가 정지된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상춘재에서 출입기자단과 신년 기자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에게 제기되고 있는 범죄혐의 등에 대해 전면 부정했습니다. 또한 세월 호 7시간 동안 굿을 했다거나 미용 시술을 받거나 밀회를 했다는 의혹에는 어이가 없다는 표현까지 써가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7시간 왜곡 어이없어"...새해 첫 고구마? [시선만평])

4. 달라지는 정부 정책들
지난 12월 3일 2017년도 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최종 결정난 예산은 400조 5495억 원. 예산 400조 시대를 맞이하는 만큼 새해부터 시행되는 정부의 정책들에는 무엇이 있는지 카드뉴스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카드뉴스] 2017년도 예산 400조 시대, 정유년 주목할 만한 정부 정책들은? [시선뉴스])

5. 달걀 가격폭등
사상 최악의 조류독감(A.I)으로 인해 달걀 값이 하루가 다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상식적으로 폭등한 달걀 가격에 대해서는 유통업체들과 농장들이 서로 물건을 풀지 않는다며 책임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결국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정부는 신선란과 산란계 병아리를 무관세로 수입하기로 했습니다. 모두 어려운 시기에 폭리를 취하려는 욕심은 반드시 국민들의 철퇴를 받게 될 것입니다. (달걀 가격 폭등, 책임 전가 하는 유통업계와 농장...'네가 허생' [시선만평])

6. 푸른바다의 전설 이희준
배우 이희준이 지난 2016년 11월 방영 시작된 SBS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를 통해 2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습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이희준은 조남두 역을 맡았는데요. 신스틸러로 불리의 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선★피플] <푸른바다의 전설> ‘이희준’, 뛰어난 사투리와 표정연기 돋보인 ‘씬 스틸러’)

7. 피카소 수탉
2017년 신년을 맞아 시선뉴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명작스캔들S. 달의해인만큼 피카소의 수탉 그림에 대해 해석해 봤는데요. 피카소 그림 속의 ‘수탉’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명작스캔들S] 피카소 그림 속 ‘수탉’에 숨겨진 비밀 [시선뉴스])

8. 2017년 오르는 것들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 살 더 먹은 나이만큼 새해부터 오르는 요금들에 한숨부터 나오는데요. AI 파동으로 고공 승진을 하고 있는 달걀 값부터 이로 인해 도미노처럼 제빵/제과, 식품류도 가격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 바뀌는 요금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한 살 더 오르는 나이만큼 2017년에 인상하는 다양한 요금들 [인포그래픽])

9. 송인서적
출판업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출판업계 대형 도매상인 송인서적이 지난 2일 1차 부도를 낸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송인서적은 업계 2위 규모에 해당하는 대형 출판 도매상으로 2천여 개 출판사와 거래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출판업계의 적지 않은 영향이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대형 도매상 송인서적 1차 부도, 출판업계 줄줄이 비상 [지식용어])

10. 셀프 눈썹 정리
송승헌, 빅뱅 탑, 이종석. 세 사람을 떠올린다면 생각나는 것 하나! 바로 눈썹입니다. 잘 정리되고 짙은 눈썹은 남자의 인상을 단번에 바꿀 수 있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팁톡플러스에서는 남자들이 두려워하고 크게 신경쓰지 않는 눈썹을 셀프 쉽게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팁톡+] 강인한 눈썹은 남자의 겨울을 따뜻하게 한다 ‘셀프 눈썹 정리’)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