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 학교폭력으로 인한 학생들의 자살 사건이 잇따른 것과 관련해 "학교폭력 등 '4대 사회악' 척결을 위반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이 대선 후보 시절부터 거론한 것으로 '4대 사회악'은 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불량식품을 일컫는다.

박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8개 정부부처내 4대 사회악 관련 업무 책임자들이 모여 연 긴급회의 결과를 보고받고 이같이 밝혔다고 청와대 핵심관계자가 13일 전했다.

 
박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4대 사회악' 척결이야말로 국민행복을 추구하는 새 정부의 가장 기본적인 사안인데 이런 불안에 떨고 있으면 어떻게 국민이 행복하겠느냐"면서 "다른 사람들이 다 웃고 즐겨도 그런 폭력에 시달리는 국민이 최악의 고통을 겪고 있다면 어떻게 행복한 나라라고 볼 수 있겠느냐"는 취지의 발언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12일에는 전날 경북 경산에서 고교생 1명이 학교 폭력을 견디다 못해 아파트에서 뛰어 내려 숨진 사건이 알려진 직후 이정현 청와대 정무수석 주재로 청와대에서 8개 부처 4대 사회악 업무 책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회의를 열고 2시간가량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대통령이 학교폭력 등을 4대 사회악으로 규정해 척결하겠다고 한만큼, 해당 부처에서는 책임을 맡은 곳에서 각자가 직을 걸고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고 한 참석자가 전했다.

또 '4대 사회악' 척결 부서에 유능한 공무원들이 배치돼야 하고 이들이 노력에 합당하게 인사 등에서 대우를 받을 필요성도 제시됐으며, 피해자 발생 후 수습에 나서기보다 사건을 예방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에 힘을 기울여야 한다는 데도 의견을 모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