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16년 12월 30일부터 2017년 1월 1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 마스터
장르- 액션, 범죄 / 한국 / 143분
출연- 이병헌, 강동원, 김우빈
줄거리– 화려한 언변, 사람을 현혹하는 재능, 정관계를 넘나드는 인맥으로 수만 명 회원들에게 사기를 치며 승승장구해 온 원네트워크 ‘진회장’(이병헌). 반년간 그를 추적해 온 지능범죄수사팀장 ‘김재명’(강동원)은 진회장의 최측근인 ‘박장군’(김우빈)을 압박한다. 원네트워크 전산실 위치와 진회장의 로비 장부를 넘기라는 것. 뛰어난 프로그래밍 실력과 명석한 두뇌로 원네트워크를 키워 온 브레인 박장군은 계획에 차질이 생긴 것을 감지하자 빠르게 머리를 굴리기 시작한다. 진회장은 물론 그의 뒤에 숨은 권력까지 모조리 잡기 위해 포위망을 좁혀가는 재명, 오히려 이 기회를 틈타 돈도 챙기고 경찰의 압박에서도 벗어날 계획을 세우는 장군. 하지만 진회장은 간부 중에 배신자가 있음을 눈치채고, 새로운 플랜을 가동하는데…

▪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SF / 미국 / 133분
출연- 펠리시티 존스, 디에고 루나, 매즈 미켈슨
줄거리– 반군 소속의 ‘진’ (펠리시티 존스)은 적의 최종병기 ‘데스 스타’ 개발에 아버지가 참여했단 과거 때문에 데스 스타의 약점을 캐내는 임무를 떠맡게 된다. 단숨에 행성 하나를 파괴할 위력을 지닌 데스 스타가 완성되기 전에 설계도를 훔쳐내야 하는 이번 작전의 성공 확률은 고작 2.4%. 생사도 모르는 아버지에 얽힌 비밀을 밝히려는 진을 비롯해 유능한 정보 요원 ‘카시안’(디에고 루나), 두 눈이 멀었지만 탁월한 무술 실력을 지닌 ‘치루트’(견자단), 전투 베테랑 ‘베이즈’, 파일럿 ‘보디’, 시니컬한 드로이드 ‘K-2SO’까지 합류, 거대한 전쟁을 끝낼 ‘로그 원’이 이끄는 가장 비밀스런 작전이 시작되는데…

▪ 씽
장르- 뮤지컬, 애니메이션 / 미국 / 108분
출연- 매튜 맥커너히, 리즈 위더스푼, 스칼렛 요한슨
줄거리– 한때 잘나갔던 문(Moon) 극장의 주인 코알라 ‘버스터 문’(매튜 맥커너히)은 극장을 되살리기 위해 대국민 오디션을 개최한다. 하지만 한 순간의 실수로 우승 상금이 1,000달러에서 10만 달러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 전국 각지에서 동물들이 몰려와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다. 25남매를 둔 슈퍼맘 돼지 ‘로지타’(리즈 위더스푼), 남자친구와 록스타의 꿈을 키우는 고슴도치 ‘애쉬’(스칼렛 요한슨), 범죄자 아버지를 둔 고릴라 ‘조니’(태런 에저튼), 무대가 두렵기만 한 코끼리 소녀 ‘미나’(토리 켈리), 그리고 오직 상금이 목적인 생쥐 ‘마이크’(세스 맥팔레인)까지! 꿈을 펼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인 이들은 자신들의 무대를 시작하는데…

▪ 라라랜드
장르- 드라마, 뮤지컬, 멜로/로맨스 / 미국 / 127분
출연- 라이언 고슬링, 엠마 스톤
줄거리–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라이언 고슬링)과 배우 지망생 ‘미아’(엠마 스톤),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 판도라
장르- 드라마, 스릴러 / 한국 / 136분
출연- 김남길, 김영애, 문정희
줄거리–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원자력 폭발 사고까지 예고 없이 찾아온 초유의 재난 앞에 한반도는 일대 혼란에 휩싸이고 믿고 있던 컨트롤 타워마저 사정없이 흔들린다. 방사능 유출의 공포는 점차 극에 달하고 최악의 사태를 유발할 2차 폭발의 위험을 막기 위해 발전소 직원인 ‘재혁’과 그의 동료들은 목숨 건 사투를 시작하는데…!

▪ 루돌프와 많이있어
장르- 애니메이션 / 일본 / 89분
출연- 김율, 신용우, 홍범
줄거리– 우연한 사고로 알 수 없는 곳으로 오게 된 집냥이 '루돌프'. 그곳에서 만난 교양있는 길냥이 '많이있어'와 '부치', '미샤' 등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인간은 모르는 특별한 방법으로 집까지 돌아가기 위한 계획을 세우게 되는데…

▪ 너의 이름은.
장르- 애니메이션, 드라마, 멜로-로맨스 / 일본 / 106분
출연- 카미키 류노스케, 카미시라이시 모네, 나리타 료
줄거리– 도쿄에 사는 소년 ‘타키’와 시골에 사는 소녀 ‘미츠하’는 서로의 몸이 뒤바뀌는 신기한 꿈을 꾼다. 낯선 가족, 낯선 친구들, 낯선 풍경들...반복되는 꿈과 흘러가는 시간 속, 마침내 깨닫는다. 우리, 서로 뒤바뀐 거야? 절대 만날 리 없는 두 사람. 반드시 만나야 하는 운명이 되다. 서로에게 남긴 메모를 확인하며 점점 친구가 되어가는 ‘타키’와 ‘미츠하’ 언제부턴가 더 이상 몸이 바뀌지 않자 자신들이 특별하게 이어져있었음을 깨달은 ‘타키’는 ‘미츠하’를 만나러 가는데...

▪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장르- 판타지, 드라마 / 한국 / 111분
출연- 김윤석, 변요한, 채서진
줄거리– 현재의 수현(김윤석)은 의료 봉사 활동 중 한 소녀의 생명을 구하고 소녀의 할아버지로부터 신비로운 10개의 알약을 답례로 받는다. 호기심에 알약을 삼킨 수현은 순간 잠에 빠져들고 다시 눈을 떴을 때, 30년 전 과거의 자신과 마주하게 된다. 오래된 연인 연아(채서진)와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과거의 수현(변요한)은 우연히 길에 쓰러진 남자를 돕게 된다. 남자는 본인이 30년 후의 수현이라 주장하고 황당해하던 과거의 수현은 그가 내미는 증거들을 보고 점차 혼란에 빠진다. 사랑했던 연아를 꼭 한 번 보고 싶었다는 현재 수현의 말에 과거 수현은 알 수 없는 불안감을 느끼고 이어 믿기 힘든 미래에 대해 알게 되는데…

▪ 포켓몬 더 무비 XY&Z 「볼케니온 : 기계왕국의 비밀」
장르- 모험, 판타지, 가족, 애니메이션 / 일본 / 95분
출연- 이장원(볼케니온), 테라사키 유카(마기아나), 이선호(지우)
줄거리– 인간을 싫어하는 포켓몬 볼케니온은 우연히 여행하는 지우와 친구들과 만나게 되고 갑자기 나타난 이상한 고리로 지우와 묶여 떨어질 수 없는 사이가 되어버린다! 결국 볼케니온 그리고 지우와 친구들은 함께 모든 것이 기계로 이루어진 기계장치의 왕국인 아조트왕국으로 향하게 된다. 한편, 아조트왕국의 대신 자비스는 500년 전 왕국에서 태어난 환상의 포켓몬 마기아나를 납치하고 마기아나가 가진 ‘소울하트’라는 미지의 힘으로 왕국을 지배하려고 하는데...

▪ 극장판 도라에몽: 신 진구의 버스 오브 재팬
장르- 애니메이션 / 일본 / 103분
출연- 채민지(도라에몽 목소리), 김정아(진구 목소리), 최낙윤(퉁퉁이 목소리)
줄거리– 가출을 결심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타임머신을 타고 아무도 없는 7만년 전 원시시대로 떠난다. 자연 속에서 신나게 자유를 즐기던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다시 집으로 돌아오지만, 그곳에서 시간의 틈에 빠져 현대로 오게 된 원시인 ‘쿠쿠루’를 만나게 된다. 그러던 중 쿠쿠루의 부족인 태양족이 정령왕 ‘기가좀비’와 어둠족에게 습격 당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마침내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쿠쿠루와 함께 원시시대로 돌아가 태양족을 구하기 위해 맞서는데…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