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뉴스팀] 11일 박근혜 대통령은 4대강 사업 등 국책 사업에 대해 철저하게 점검하라고 지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새로 임명된 장관 13명과 기획재정부ㆍ국방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에서 새 정부 첫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각 부처에 예산 낭비가 없도록 일체 점검하고, 대형 국책사업들에 대해서도 제대로 점검해 달라"며 이 같이 전했다.

 
박 대통령이 4대강 사업에 대한 점검 지침을 내리면서 감사원과 검찰 등 관계 당국의 후속 조치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특히 4대강 사업은 이명박정부의 최대 역점 사업이었기 때문에 전ㆍ현 정부 간 갈등이 촉발될 가능성이 예상된다.

박 대통령은 "감사원이 지난 1월 4대강 사업에 대해 감사 결과를 발표한 바 있고, 국회도 4대강 수질개선 사업 입찰비리 의혹에 대한 감사요구안을 통과시켰다"며 "국민적 의혹이 없도록 철저히 점검해 앞으로 예산 낭비가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지하경제 양성화를 통한 탈세 방지를 촉구한 뒤 "개인 투자자들을 절망으로 몰아넣고 막대한 부당이익을 챙기는 각종 주가조작에 대해 상법 위반 사항과 자금의 출처, 투자수익금의 출구, 투자 경위 등을 철저히 밝혀서 제도화하고 투명화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도발 위협과 관련해 연펑도 주민들과 국민들의 안전을 각별히 유의해서 지키고, 개성공단 체류 국민들의 신변 안전 문제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잘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