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연예팀] 파란눈 모녀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1일 방송된 KBS2 `안녕하세요`에는 파란눈을 가진 초은이 엄마 김미옥 씨가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파란눈은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서 생기는 것으로 한국인에게는 매우 희귀한 상황 이지만 질병으로 보지는 않는다.

시력이 좋은데도 초등학교 때부터 안경을 썼다는 김미옥 씨는 "컬러렌즈를 낀 후 보호막이 있는 느낌이었다. 그런데 하나밖에 없는 딸에게 고통이 다시 시작되고 있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줬다.

▲ KBS2 `안녕하세요` 방송화면 캡처
또한 김미옥 씨의 남편은 "아내를 친구 소개로 만났는데 파란 눈에 반했다. 가족끼리 동물원에 놀러 간 적이 있는데 사람들이 딸을 구경하고 가더라. 정말 속상했다. 아이가 초등학교를 가게 되면 집단 따돌림을 당하지 않을까 걱정돼 이민까지 생각했다"며 답답함을 토로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김미옥 씨는 "초은이와 나는 눈동자가 검정색이 아닐 뿐이다. 초은이는 무서운 애도 아니고 괴물도 아니고 동물도 아니다. 그냥 평범한 아이로 봐달라"고 전해 스튜디오를 숙연하게 했다.

파란눈 모녀를 접한 네티즌들은 "파란눈 모녀 안타깝네요. 상처 빨리 치유하길" "`파란눈 모녀, 얼마나 힘들게 살았을까. 안타깝네요" "파란눈 모녀 상처 정말 많이 받았을 듯. 우리를 반성하게 만드는 것 같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