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예능프로그램에서 벌칙으로 사용되는 공포의 ‘빨래집게’. 보통은 빨래를 널 때 건조대에 고정시키기 위해 사용한다. 요즘은 이불을 고정시키는 이불용 대형 빨래집게도 등장했으며 빨래줄과 함께 연결된 빨래집게도 나와 여행시 간이 건조대를 만들기도 한다.

작지만 강한 힘을 가진 빨래집게가 생활 속에서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다. 빨래를 널 때만 이용했다면 이번 활용법을 놓치지 말자.

⓵ 지압

▲ (출처/시선뉴스 DB)

빨래집게로 손이나 귀 등의 혈점을 눌러 지압할 수 있다. 지압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일정한 힘이 들어가는 것이다. 빨래집게의 힘을 이용하면 편하게 신체 곳곳을 지압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빨래집게로 하면 좋을 지압점은 엄지와 검지사이 움푹 들어간 부위인 합곡혈과 귓바퀴 부분이다. 합곡혈은 소화가 안 되거나 변비가 있을 때 눌러주면 위장과 대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귓바퀴는 6등분으로 나눠 지압하는데 귀 상단 맨 윗부분은 허리와 어깨 통증을, 두 번째 부분은 내장 기관에 도움을 준다. 세 번째 중간 부분은 관절 부위에 해당하여 무릎이나 어깨의 경직된 근육을 풀어준다. 중간 아래 네 번째 부분은 목, 부비강에 해당하여 알레르기성 비염, 코감기로 인한 인후통, 재채기, 코막힘 증상을 완화해준다.

다섯 번째 부위는 소화기 계통에 해당하는 곳으로 배에 가스가 자주 차고 소화불량에 시달린다면 자주 눌러주는 것이 좋다. 귓불 부분은 심장, 두통에 해당하는 자리로 지끈 거리는 두통이 있을 때 눌러주면 도움이 된다.

⓶ 펌프형 화장품 고정/칫솔 건조

▲ (출처/시선뉴스 DB)

빨래집게로 생활 곳곳에 활용이 가능하다. 펌프형 화장품을 휴대해야할 때 고정핀이 없다면 빨래집게를 활용하자. 펌프 막대에 빨래집게를 고정해 가방에 넣으면 흐르지 않고 휴대할 수 있다. 또한 칫솔걸이가 없다면 칫솔에 빨래집게를 꽂아 두면 미니 칫솔건조대가 완성된다.

⓷ 설거지 건조대 수납/옷걸이 고정

▲ (출처/시선뉴스 DB)

유난히 수납공간이 필요한 주방. 클립과 빨래집게를 이용해 설거지 건조대 수납걸이를 만들 수 있다. 수세미, 고무장갑, 행주 등 걸어서 말려야 할 공간이 필요할 때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얇은 가디건이나 티셔츠, 바지 등을 옷걸이에 걸을 때 자꾸 흘러내린다면 빨래집게를 꽂아 고정하면 흘러낼지 않은 채 옷을 잘 건조시킬 수 있다.

⓸ 다리미 다릴 때/ 벽에 못 박을 때 활용

▲ (출처/시선뉴스 DB)

다리미질을 할 때에도 빨래집게가 요긴하게 사용된다. 바지라인에 맞춰 빨래집게로 고정해두면 다리미질을 할 때 밀리지 않고 잘 다릴 수 있다. 벽에 못을 박을 때에도 손보다 빨래집게로 고정하여 박으면 다치지 않게 못을 박을 수 있다.

작은 빨래집게의 200% 활용법. 특히 지압법의 경우 사무실 등에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잠이 올 때마다 지압을 한다면 잠도 깨고 혈액순환도 되어 더욱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세탁물을 걸 때에만 사용했다면 이제부터라도 생활 곳곳에서 빨래집게를 활용해보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