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산양분유로 사업을 시작한 일동후디스는 종이팩우유 사업 진출 등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가는 모습을 보이며 종합식품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디딤돌 작업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양분유로 엄마들에게 높은 인지도와 신뢰를 얻고 있는 일동후디스는 국내 프리미엄 분유시장의 대표주자로, 지난해부터 우유사업을 강화하고, 300㎖ 컵커피 ‘앤업카페’를 출시한 것에 이어 최근 가공유 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업 확장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 업체가 2003년 출시한 ‘후디스 산양분유’ 뉴질랜드의 청정자연 속에서 항생제, 인공사료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탈지하지 않은 자연방목으로 키운 산양의 신선한 원유를 착유 후 바로 one-line 공법으로 만들어 신선하고 깨끗하다.

또 산양유 단백질은 우유와 달리 아기의 소화를 방해하는 α-s1 카제인 단백질이 없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β-락토글로블린도 적어 모유대용품 및 유아식에 적절하다.

탈지하지 않은 산양원유 사용으로 천연기능성분이 풍부한 산양유 지방은 우유지방에 비해 20분의 1로 크기가 작고, MCT(중쇄중성지방산)가 많아 소화 흡수가 빨라서 위장기능이 덜 발달한 영유아에게 특히 좋은 지방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영양설계와 우수한 품질로 엄마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결과 2013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하는 성과도 얻었다.

이어 2008년 우유사업에 첫발을 내딛고, 초유넣은우유, 청정목장우유 등 제품으로 PET 프리미엄 우유시장을 성장시켜온 일동후디스는 2012년에는 국내 첫 그릭요거트(후디스그릭)을 선보였고, 2016년에는 300㎖ 컵커피까지 출시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고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 업체는 우유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종이팩 우유(카톤우유) ‘포켓몬 우유’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신선한 1A등급의 원유에 천연폴리페놀과 칼슘, 비타민 A, C, E, D3 등 필수영양성분 5종이 담긴(일일권장섭취량의 30%) 귀여운 포켓몬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300㎖ 프리미엄 가공우유이다.

특히 카카오(코코아) 유래 폴리페놀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고, 과일유래 폴리페놀은 미백 및 주름개선 등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중•고등학생 등 청소년기의 건강에 더욱 유익한 제품이다.

포켓몬 초코는 항산화 성분이 가득한 카카오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페루 마추픽추푸드의 카카오닙스가 함유된 초코우유로 천연유래 카카오폴리페놀이 블루베리 20개 분량(240㎎/팩)으로 함유된 건강한 가공우유이다. 특히 기라델리 스위트 초코가 함유돼 진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포켓몬 딸기바나나는 최근 트렌드인 딸기와 바나나를 블렌딩한 진한 맛의 과일우유로 세련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천연유래 과일폴리페놀이 딸기, 바나나 1개 분량(30㎎/1팩)으로 담겨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포켓몬우유에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편의점 등 일부 매장에서는 결품이 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