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 겨울은 면역력 증강을 위해서라도 다른 계절에 비해 제철음식을 더 잘 챙겨먹어야 한다. 12월까지가 제철음식인, 그래서 지금 꼭 먹어야 하는 대하의 효능과 성분에 대해 알아보자.

 

▶ 먹는(조리) 방법
- 대하찜 : 연한 새우살과 고소한 즙을 이용해 만든 대하찜.
- 대하야채볶음 : 보다 간편하게 반찬처럼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건강식단이 필요할 때!
- 대하 수프 : 진부한 수프는 이제 그만. 몸에도 좋고 별미로도 먹을 수 있는 대하수프.
- 대하장 : 진정한 밥 도둑. 급격하게 추운날 입맛이 없다면 만들어 보자. 반찬으로, 안주로 선물로도 일품이다.

▶ 기본정보
구입요령 : 몸이 투명하고 윤기 나는 것과 껍질이 단단한 것이 좋다.
보관온도 및 기간 : -20℃~0℃에서 1개월.
기타 : 우리나라 서해, 남해에 많이 서식하며 깨끗하게 손질해 냉동 보관해야 한다.

▶ 효능
① 어린이 성장발육 : 꼬막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들어 있어 성장에 좋다.
② 피부 미용 : 키토산은 지방의 침착을 방지하고 몸밖으로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면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준다.
③ 남성건강증진 : 새우에 다량 함유되어있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몸의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며 발기부전을 개선이 도움이 된다.
④ 다이어트 : 필수 아미노산을 고루 갖추고 있어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 손질법
등 쪽의 두 번째 마디에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긴 내장을 빼내고 옅은 소금물에 흔들어 씻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