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성현]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9일 화요일의 퇴근길, 오늘의 이슈를 전하는 퇴근뉴스입니다.

1. 박근혜 대통령 탄핵 소추안 국회 본회의 통과
탄핵안 헌법재판소와 박 대통령에 전달, 국무총리 권한대행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국회 본회의에 보고된 탄핵안은 재적 인원 300명 중 299명이 투표해 찬성 234명, 반대 56명, 기권 2명, 무효 7명으로 오늘 가결 처리됐습니다. 국회를 통과한 탄핵안은 각각 헌법재판소와 박 대통령에게 전달되고 국정운영은 황교안 국무총리의 권한 대행 체제로 전환됩니다. 헌법재판소가 국회의 탄핵 가결 결정을 받아들이면 박 대통령은 파면되고 60일 이내에 대선을 치러야 합니다.

▲ [이미지출처 : 위키미디어, 픽사베이, 시선뉴스 DB, 플리커, 나무위키, 박영수 SNS, 픽사베이, 대검찰청 홈페이지, 다음 지도 캡쳐, 철도 노동자 페이스북, 법원 홈페이지, 위키피디아, 호호호박스]

2. 박영수 특별 검사, 2차 파견검사 10명 확정
특수수사 경험 있는 인력 중심으로 구성
최순실 게이트의 수사를 맡은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2차 파견검사 인선을 마쳤습니다. 특검팀 이규철 특검보는 오늘 추가 파견 검사 명단을 확정했다고 말하며, 이른 시일 내에 기록 검토 작업에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에 파견된 10명의 검사들은 특수 수사 경험이 있는 인력을 중심으로 구성됐는데요. 특검은 앞서 지난 5일 윤석열 대전 고검 검사 등 10명을 뽑아 선발대를 구성했고, 현재 검찰의 수사기록 자료를 넘겨받아 검토하고 있습니다.

3. 철도노동조합 파업, 오늘 오후 2시부로 종료
74일 만에 종료 … 투쟁은 계속 이어갈 것'
성과연봉제 반대를 내세우며 시작된 철도노조의 파업이 오늘 마무리됐습니다. 철도노조는 보도 자료를 통해 오후 2시부터 총파업을 중단하고 현장으로 돌아가지만, 성과연봉게 도입 저지 투쟁은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27일에 시작된 철도노조 파업은 74일 만에 종료됐습니다. 한편 철도노조는 법원에서 성과연봉제 도입 관련 코레일 이사회 결정의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결과에 따라 향후 투쟁 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4. 영화 <더 킹> 예고편 조회수 신기록 세워
포털 각종 순위에서 공개와 동시에 1위 등극
영화 ‘더 킹’이 한국 영화 예고편 조회수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지난 1일 공개한 더 킹의 예고편은 8일 만에 717만 조회수를 기록했는데요. 예고편이 공개된 첫 날부터 각종 포털과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 화제성을 모았고, 포털의 영화 관련 순위에서 1위를 석권했습니다. 한편 정우성과 조인성 주연의 영화 ‘더 킹’은 권력을 갖기 위한 남자와 권력을 가진 남자가 만나 펼쳐지는 범죄 영화로 내년 1월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오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안이 가결됨으로써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특검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청와대와 국회는 국정 공백을 최소화하고, 수사당국은 이번 사건의 진상을 조속히 밝혀 하루 빨리 대한민국이 안정을 되찾길 바랍니다. 즐거운 퇴근길 되십시오. 시선뉴스 이승재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