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도메인 등 기업에 필요한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은 서버 관리 대행 모니터링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7일 밝혔다.

코리아서버호스팅은 현재 서버호스팅, 클라우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관리 대행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 및 시스템을 꾸준히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지난 해 관리대행 제공 서비스를 확대한 것에 이어 올해는 관리대행 모니터링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여 보다 세분화되고 편리한 모니터링을 제공하게 됐다.

업그레이드된 기능은 별도의 에이전트 설치 없이 등록만으로도 실시간 모니터링 확인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서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자원 사용량, 가용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모니터링이 가능해졌다.

또한 그룹이라는 개념을 만들어 같은 모니터링 정책끼리 묶어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상세하고 알기 쉬운 그래프와 서버 운영 정보가 담긴 정기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발생 시에는 경고 표시 및 알림, 상태 로그, 알림 로그까지 확인이 가능해 신속하고 확실하게 이벤트 대응이 가능해졌다.

코리아서버호스팅의 관리대행 모니터링은 서버호스팅(KSIDC)이나 클라우드(KSCLOUD) 서비스 이용 시 기본 단계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보다 체계적인 관리 대행을 받고 싶다면 원하는 레벨을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유료 서버관리대행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전문 엔지니어로 구성된 매니지드팀이 24시간 서버를 관리하게 되는데, 서버관리 전문 인력을 별도로 채용하는 것 보다 비용이 저렴하다.

관계자는 “필요한 기능은 다 넣고 관리는 쉽게 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모니터링 시스템은 엔지니어뿐만 아니라 고객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더 좋아진 서버관리대행 모니터링을 통해 모든 고객이 서버운영 스트레스를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