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한 달에 한 번,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 ‘생리통’. 개인마다 생리통으로 인한 통증을 느끼는 부위와 강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여성은 생리기간마다 욱신거리는 허리와 아랫배 통증 등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적잖은 지장을 받는다.

이때마다 여성들은 진통제를 복용하며 고통을 참곤 하지만 진통제는 일시적으로 통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할 뿐 근본적인 치료법이 되지 못한다.

▲ 출처/픽사베이

생리통은 자궁 및 하복강의 혈류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치료 및 예방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생활습관 교정과 함께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 위주의 식이요법을 실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음식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다크 초콜릿, 혈액순환에 좋은 전체식 홍삼, 비타민 E가 풍부한 해바라기 씨앗, 생강 등이 있다.

생리통은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자궁 내 노폐물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못해 발생하는 증상인 만큼 치료 및 예방을 위해서는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평소 규칙적인 운동, 반신욕 등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습관을 실천하는 노력과 함께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