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상단여백
무비레시피-영화를 요리합니다
시선만평
HOME 지식·정보 생활·건강
여자의 평생 건강을 좌우하는 산후조리를 위한 음식 [생활/건강]
  • 뉴스제작국 | 이호 기자
  • 승인 2016.12.03 11:00
  • 댓글 0

[시선뉴스] 출산 후 건강한 회복을 위한 ‘산후조리’. 산후조리는 단순히 아이를 낳고 회복하는 것만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임신 전의 일상으로 복귀하기 위한 준비 과정으로, 이 기간에 몸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평생 건강이 좌우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출산 후에는 몸조리와 동시에 모유수유를 비롯한 육아가 시작되는 만큼 몸의 회복과 체력보충을 위해 식생활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에 산후조리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봤다.

◆ 미역 = 몸 안의 열을 식혀 주고 피를 맑게 하며 요오드, 칼슘, 무기질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산모에게 좋은 음식 중 대표격으로 꼽힌다. 출산 후 최소 2~3주 이상은 미역국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 픽사베이

◆ 과일 = 출산 후에는 산모의 면역력을 비롯해 모든 체내 기능이 현저히 저하된 상태이므로 항산화물질이 풍부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다만 성질이 찬 수박이나 참외, 배 같은 과일은 섭취량을 조절해야 한다.

◆ 돼지고기 = 단백질은 산모의 몸을 회복시키고 젖을 잘 돌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육류에는 몸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한데, 돼지고기는 소고기나 닭고기와 달리 조리해도 포화지방이 많아지지 않고 필수지방산이 그대로 유지돼 단백질 공급에 도움이 된다.

◆ 홍삼 = 따뜻한 성질을 가진 전체식 홍삼은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 회복을 해야 하는 산후조리에 도움이 된다.

◆ 마 = 마는 단백질과 비타민B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산후 피로회복에 효과적이고 위장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이호 기자  dlghcap@sisunnews.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시선뉴스 News Channel ON AIR
여백
여백
여백
시선뉴스TV
여백
여백
[카드뉴스] 실수해 줘서 고마워! 우연하게 만들어진 발명품들 [시선뉴스]
[카드뉴스] 네일아트의 역사, 고대 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가야 [시선뉴스]
시사상식 노트7 [2017년 4월 셋째주_시선뉴스]
[카드뉴스] 생활 속 유용한 블루투스(Blue Tooth), 왜 파란치아인가? [시선뉴스]
[카드뉴스] 우리나라는 왜 노벨상을 받지 못하는 것일까? [시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인기 포토 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