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만사가 귀찮고 모든 일에 의욕이 없다”, “항상 멍한 상태로 있는다”, “무의미하게 시간만 보내는 일이 많아진다”… 이 같은 증상을 지속적으로 겪는 이들이라면 무기력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무기력증은 스트레스 속에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이를 일시적인 피로감 정도로 생각해 방치하면 불면증, 우울증은 물론 감정 통제 불능까지 겪게 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생활 속에서 무기력증을 이겨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 수분 섭취는 틈틈이 = 수분이 부족하면 몸에 기운이 없어지기 때문에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줘야 한다. 물을 마셔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지만 수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이나 야채를 섭취하면 수분과 동시에 각종 비타민, 무기질 등을 함께 보충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 충분한 휴식 취하기 = 무기력증이 계속된다면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자. 휴식은 심신의 에너지를 끌어올려 재충전의 시간을 갖도록 도와준다.

▲ 일조량 늘리기 = 햇빛을 받지 못하면 세로토닌의 분비가 줄어 무기력증에 빠지기 쉬운 상태가 된다.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통해 하루에 1시간 이상씩 햇빛을 쐬자.

▲ 출처/픽사베이

▲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먹기 =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무기력증을 이겨내는 방법이 될 수 있다. 해당 음식으로는 몸에 바로 흡수되는 단당류인 꿀, 칼슘, 칼륨, 미네랄과 비타민 A, B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자두, 피로회복을 돕는 전체식 홍삼, 고단백의 호두 등이 있다.

▲ 스트레스는 바로바로 해소하기 = 우울, 불안, 분노 등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감정을 억압하거나 회피하면 병이 된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족이나 친구에게 털어놓으며 도움을 받거나 자신만의 취미생활로 해소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