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11월 마지막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박대통령 제3차 대국민담화문
지난 29일 오후 2시 30분 박근혜 대통령이 청와대 춘추관 기자회견장에서 제3차 대국민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 담화문에서 오직 국가를 위해 노력을 다 했고 사심은 없었다고 밝히며, 국회에 임기 단축을 포함한 진퇴 문제를 맡기겠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제3차 대국민담화문 발표..."국회가 알아서" [시선만평])

2. 대구 서문시장
대구에서 최대 규모와 역사를 자랑하는 서문시장에서 큰 불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지난 2005년에 이은 두 번째 불로 많은 상인은 깊은 시름에 빠졌고 대구시는 특별재난지역 선포를 정부에 요청한 상태입니다. 서문시장은 어떤 곳일까요? (화재로 상가와 상인들의 속 까맣게 태우다... 대구 서문시장 [지식용어])

3. 영화 ‘형’의 도경수
브라운관을 통해 자주 볼 수 있는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 연기에 대한 혹평을 들어온 아이돌도 많고 배우 지망생들의 앞길에 방해가 되기도 한다며 많은 논란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논란 속에서도 연기 잘하는 아이돌 가수로 인정받는 연기자가 여럿 있습니다. 엑소(EXO)의 멤버 ‘디오’이자 배우 ‘도경수(1993년 1월 12일~)’도 그 중 한 명입니다. ([시선★피플] 가수와 배우의 경계를 넘나들며 활약 중인 아이돌 출신 배우 도경수)

4. 프로포폴
현재 박대통령과 관련해 가장 큰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는 팩트는 ‘세월호 사라진 7시간’입니다. 청와대에서 7시간에 대해 공개를 했지만, 이는 오히려 궁금증을 가중시켰다는 의견입니다. 그 중 박대통령을 향해 가장 큰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것은 바로 ‘프로포폴’주사를 맞았다는 겁니다. 이유는 박 대통령의 단골병원으로 알려진 강남의 한 성형외과가, 언론의 취재가 시작된 직후 향정신성의약품 관리대장을 파쇄 했기 때이죠. (세월호 사라진 7시간, 의혹 증폭되는 프로포폴 [지식용어])

5. 청와대 약
지난 22일 김상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청와대 의약품 구매내역이 밝혀져 큰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약품들의 사용처가 불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어떤 약품들이 있고 이들은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드뉴스] 청와대가 사들인 약...용도는? [시선뉴스])

6. 스키장 개장일
진짜 겨울이다! 떨어진 기온과 함께 겨울 스포츠를 즐기려는 이들을 위해 전국 스키장에서는 제설 작업과 시설 점검을 하며 이미 개장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스키장 개장일을 알아봅시다. (겨울이 오기만을 기다렸다! 올겨울 ‘스키장 개장일’ [인포그래픽])

7. 전지현
‘별에서 온 그대’로 전성기보다 더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전지현이 ‘푸른 바다의 전설’에서 인어 역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인어 분장을 하고 바닷속을 유유히 헤엄치는 전지현의 모습은 실제 인어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할 정도로 싱크로율 200%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데뷔 20년차를 앞둔 전지현의 필모그래피를 살펴보았습니다. (도둑부터 인어까지... 미모는 기본 연기력도 인정! 전지현의 필모그래피 [인포그래픽])

8. 붕어빵의 유래
날씨가 추워지면서 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 중 어떤 것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붕어빵. 많은 종류의 물고기 중에 왜 하필 붕어빵이라는 이름이 생겼을 까요? 붕어빵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겨울철 대표간식! 붕어빵의 유래는? [TV지식용어])

9. 우리나라 기업
당연히 외국 기업일거라 생각했는데 우리나라 기업이라 신기하면서도 한편으로 뿌듯해했던 경험이 있을 겁니다. 뉴욕의 한 거리에서 먹을법한 도넛을 파는 ‘던킨 도너츠’와 수제 햄버거를 파는 ‘크라제 버거’ 그리고 미국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힙합의류 브랜드 중 1위로 꼽힌 적이 있었던 ‘FUBU’가 그런데요. 이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외국 기업으로 착각하고 있었던’ 우리나라 브랜드 세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세컷뉴스] 외국기업이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우리나라 기업? [시선뉴스])

10. 밥딜런 명곡
미국의 가수 ‘밥 딜런’이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명곡 중 하나 ‘knocking on heaven’s door‘라는 노래. 노래의 가사를 통해 영어 한마디를 배워보도록 합시다. 하이티처 영어한마디에서 밥딜런의 명곡 ‘knocking on heaven’s door‘’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한마디] 노벨문학상 수상 밥딜런의 명곡 [시선뉴스-하이티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