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가족과 함께 할 때, 혼자서 울고 싶을 때, 사랑하는 연인과 로맨스를 한껏 더 즐기고 싶을 때, 당신은 어떤 영화를 선택하나요? 많은 영화들 속에서 결정을 내리기 어려운 당신에게 무비레시피가 영화를 추천, 요리합니다.

 

◀프롤로그▶
사기전과 10범 고두식 역의 조정석. 촉망받던 유도 국가대표인 동생의 실명 소식을 알게 되자, 짠내 연기 풍기며 가석방으로 풀려납니다. 경기 도중 불의의 사고로 눈을 잃은 유도 국가대표 고두영의 도경수. 15년 동안 단 한 번 연락 없다, 뻔뻔하게 돌아온 형을 보며 치를 떨죠. 같이 있으면 으르렁 되기 바쁜 두 형제. 그리고 고두영의 재기를 돕는 국가대표 코치 이수현 역의 박신혜까지... 세 배우들의 명연기가 돋보이는 영화 ‘형’입니다.

◀MC MENT▶

진행 박진아

‘신비한 동물사전’ ‘닥터 스트레인지’ 등 외화가 대세를 이루는 11월 극장가에 영화 ‘형’이 한국 영화로서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럭키에 이은 코믹 영화로서 관객들의 웃음을 이끌어내고 있는데요.

드라마 ‘질투의 화신’으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조정석. 인기 아이돌 엑소의 멤버 디오인 도경수와 형제로 분해 강력한 브로맨스 영화로 찾아 왔습니다.

영화 ‘형’은 15년 동안 연락 한 번 없던 두 형제가 서로 함께 살면서 생기는 우여곡절 사건 사고와 형제애를 담았는데요. 오늘 무비레시피에서는 조정석, 도경수 두 남자의 브로맨스를 담은 영화 ‘형’을 요리합니다.

영화 ‘형’. 시나리오 작가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2013년 1월에 개봉해 천만관객을 돌파하며 영화계의 한 획을 긋기도 했습니다. 그 7번방의 선물을 쓴 유영아 작가가 영화 형의 시나리오를 작성한 겁니다.

 

그래서 그럴까요? 영화 ‘형’은 ‘7번방의 선물’과 닮아 있는데요. 우선, 남녀의 사랑이 등장하지 않고 가족 간의 사랑을 다룬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신체적인 장애와 죽음이 등장한다는 점 등이 비슷합니다.

다음 이러한 비극적인 과정들을 웃음으로 잘 소화시키며 관객들의 웃음 뒤 진한 감동을 전해주죠. 마지막, 배우 조정석과 아이돌 그룹 엑소의 도경수, 그리고 박신혜의 만남의 케미를 극대화 시켰다는 점이 7번방의 선물과의 공통점이자, 이 영화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자 영화로 돌아오겠습니다. 티격태격한 이 두 형제는 왜 떨어져 살게 된 것일까요? 두 형제의 짠내 나는 사연을 지금부터 들어볼까요?

 

◀에필로그▶

15년 만에 만난 두 형제. 사기 전과 10범의 형과 시력을 잃은 전도유망한 전직 유도 국가대표 동생의 아슬아슬한 동거는 여느 형제와 다름없이 싸움으로 시작하지만, 쿨한 화해로 끝이 나죠. 이복형제로서 서로의 오해가 쌓여 지나간 15년의 시간. 시력을 잃은 동생이 다시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는 형의 모습에선 진한 형제애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웃다보면 어느 새 눈물 짓고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되는 영화. 형제 자매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영화 ‘형’ 입니다.

의상협찬 - 직장인들의 비밀 옷장 베니토 쇼핑몰

제작진 소개
책임프로듀서 : 한성현 / CG :최지민 / 구성 및 연출 : 문선아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