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상단여백
무비레시피-영화를 요리합니다
시선만평
HOME 뉴스 IT
리얼보물찾기 어플 골드헌터스 출시, ‘500kg의 금을 찾아라’
  • 뉴스제작국 | 임명훈 기자
  • 승인 2016.11.21 14:41
  • 댓글 0

[시선뉴스] 집요하게 한국 지도 반출을 요구해오던 구글에 최종 반출 불허 결정이 나면서 7조원의 시장을 지켰다는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구글지도와 gps위치기반, 증강현실을 접목한 골드헌터스가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증강현실 게임으로 유명세를 치른 포켓몬고의 아성을 잠재우겠다는 골드헌터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라는 컨셉을 도입했다. 가상의 금조각을 채집하여 공방에서 반지로 제작하는 미션 클리어 시 실제 순금반지를 배송해주는 독특한 게임으로 재미와 재테크, 생생한 보물찾기의 내용을 알차게 담아내어 벌써부터 유저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해당 어플의 개발사이자 운영사 (주)팝스컴퍼니 김승우 대표는 "국내외 게임시장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리얼보물찾기"라면서 “범람하는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확실한 이슈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흥행 성공을 예감했다.

골드헌터스는 전국에 연간 500kg의 금을 숨길 예정으로, 게임 속 전국 어느 곳에서나 금을 발견할 수 있고 일정량의 금을 채집 후 가상의 공방에서 금반지 제작을 성공하면 실물을 배송하는 형태의 게임으로 게임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스마트폰 유저라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게임 내에서 필요한 모든 아이템 역시 획득이 가능한 무료기반의 모바일게임인 골드헌터스는 국내 론칭 후 해외진출도 예정되어 있다고 전했다. 중국, 일본을 선두로 점차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임명훈 기자  dlsghks1103@sisunnews.co.kr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sisunnews@sisunnews.co.kr / YellowID @시선뉴스
No.1 지식교양 전문채널, 진심을 담은 언론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저작권자 © 시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임명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시선뉴스 News Channel ON AIR
여백
여백
여백
시선뉴스TV
여백
여백
[카드뉴스] 조선시대에도 과학수사가 있었다? [시선뉴스]
[카드뉴스] 건강하기 위해 먹은 ‘단백질 보충제’, 모르고 먹으면 오히려 건강을 해친다? [시선뉴스]
[카드뉴스] 2018학년도 수능 영어 절대평가 첫 도입, 준비법 [시선뉴스]
시사상식 노트7 [2017년 6월 넷째 주_시선뉴스]
[카드뉴스] 당신은 6.25전쟁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시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인기 포토 갤러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닫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