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선임 에디터, 이유진 인턴] 벌써부터 대형 백화점들 사이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일루미네이션 장식들로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있다.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기념일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프로포즈’다. 특별한 날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을 위한 프로포즈를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프로포즈를 승낙할 수밖에 없게 만드는 드라마 속 프로포즈 준비했다.

첫 번째 드라마 신사의 품격(SBS) 속 프로포즈

▲ (출처/SBS 신사의 품격)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상대방의 사랑을 확인받으며 프로포즈를 받는 것을 ‘로망’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에게는 다수 앞에서 하는 프로포즈 자체만도 감동적이지만 여기서 더 나아가 지인들이 함께 돕는다면 더 큰 감동이 전해질 것이다. ‘신사의 품격(SBS)’의 마지막 회에 나온 프로포즈 장면이야 말로 광장 프로포즈의 업그레이드판이다.

서이수(김하늘)는 약속시간에 맞춰 카페에서 김도진(장동건)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 때 스피커에서 ‘같이 살자’, ‘나랑 살래요? 같이 살든가~’, ‘결혼하자고요 나랑’, ‘결혼할래요?’ 등 평소 김도진이 말했던 음성들이 흘러나온다. 그리고 김도진의 프로포즈가 시작된다.

김도진의 프로포즈는 김도진 혼자만의 노력이 담긴 프로포즈가 아니었다. 김도진이 섭외한 많은 친구들과 지인들이 등장해 이승기의 ‘나랑 결혼해줄래’를 배경음악으로 퍼포먼스를 한다. 그리고 김도진은 사람들 사이에서 등장하며 집 설계도를 건넨다. 건축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그이기에 자신이 지을 집과 함께 고백한 프로포즈였다.

두 번째 드라마 파리의 연인(SBS) 속 프로포즈

▲ (출처/SBS 파리의 연인)

2004년 ‘기주앓이’를 일으킨 한기주(박신양)는 ‘왜 말을 못해, 저 남자가 내 사람이다. 저 남자가 내 애인이다 왜 말을 못하냐고!’라는 말로 여심을 흔들었다. 이 대사뿐만 아니라 피아노를 치며 ’사랑해도 될까요’ 노래를 부르는 모습도 여자 주인공 강태영(김정은)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드라마 ‘파리의 연인(SBS)’에서 다양한 프로포즈의 결합체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특별하다고 생각했던 프로포즈는 바로 ‘삼지선다(三枝選多)’형 프로포즈다. 드라마에서 한기주는 강태영에게 더 이상 길게 생각하지 말라며 ‘나하고 그냥 살자. 얘기하기 힘들면 편하게 고르면 돼. 1번. 예스라고 할 경우 당장 결혼한다. 2번. 노라고 할 경우 예스라고 하게 만들어서 당장 결혼한다. 3번. 생각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할 경우 하루만 생각할 시간을 주고 당장 결혼한다. 골라. 1번? 2번? 3번? 결혼해, 안 해?’

시험지를 받으면 선택지 중에서 무조건 답을 골라야 하는 것처럼, 이렇게 선택지가 제공된 프로포즈는 고백을 받는 사람으로 하여금 무언가를 선택해야할 것만 같이 만들어준다. 하지만 신기하게도 시험지를 받았을 때보다 부담감은 덜하다. 어떠한 선택지를 고르더라도 틀린 정답이 없고 결국은 원했던 대로 사랑을 표현하고 또 사랑을 표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는 별에서 온 그대(SBS) 속 프로포즈

▲ (출처/SBS 별에서 온 그대)

프로포즈는 대개 남자들이 먼저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드라마에서도 남자 주인공이 프로포즈를 하는 경우는 아주 쉽게 볼 수 있지만 여자 주인공이 프로포즈를 하는 장면은 잘 떠오르지 않는다. 그래서 천송이의 프로포즈가 더 멋져보였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SBS)’에서 천송이(전지현)는 도민준(김수현)에게 결혼 하자며 프로포즈를 하며 선물로 USB를 건네고 도민준은 USB에 들어있는 영상을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지으면서도 하염없이 눈물을 흘린다. 영상은 천송이가 브루노 마스의 ‘메리 유’ 노래에 맞춰서 춤을 추는 것으로 시작된다. 영상 속의 천송이는 발랄한 음악에 맞춰 귀엽고 익살스러운 막춤을 춘다. 그러다가 마지막에 ‘도민준, 나랑 결혼해줄래?’ 라는 말로 끝을 내며 프로포즈를 한다.

흔히 프로포즈라고 하면 잔잔한 음악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들곤 한다. 하지만 천송이는 오히려 밝은 음악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어 그녀만의 톡톡 튀는 로맨틱한 매력을 보였다.

연인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프로포즈 방법은 아주 다양하다. 어떤 프로포즈를 해야 할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면 TV 속 프로포즈 대사나 방법을 응용해서 올 겨울이 가기 전에 만족스러운 프로포즈에 성공해보자. 프로포즈의 핵심은 사실 겉으로 보여지는 것이 아닌 상대방에 대한 진심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