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너무 갑자기 찾아 온 겨울 날씨! 가을을 보내기도 전 영하권의 날씨가 찾아오고 일부 지역에서는 첫눈이 내리기도 했다. 몸은 움츠러들고 면역력은 떨어지면서 몸이 차가워지기 마련. 그러나 이럴 때 일수록 몸을 따뜻하게 해서 몸의 기운을 정상화 시켜야 한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몸을 따뜻하게 하는 행동
① 따뜻한 물 많이 마시기
매일 매일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몸의 체온을 높여줄 뿐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특히 아침 일찍 마시는 물은 차가울 경우 몸의 장기들이 놀랄 수 있어,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몸의 체온을 높이고 장기 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② 수면양말 신고자기
손과 발이 따뜻하면 몸의 체온은 올라간다. 따라서 추운 날씨일수록 손과 발을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좋은데 여기에 핸드크림이나 풋크림까지 바른 후 장갑이나 양말을 신으면 열도 보존될 뿐 아니라 크림의 수분이 밖으로 뺏기지 않아 몸이 따뜻해진다.

③ 매일 족욕하기
족욕은 우리 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족욕을 함으로써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고 혈액순환도 잘 되는데, 때문에 몸이 따뜻해 질 수 있다. 추운 날씨가 지속된다면 매일 밤 족욕을 통해 몸도 따뜻하게 하고 긴장도 풀어주도록 하자.

 

▶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① 대추차
비타민과 사포닌, 철분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대추차.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온을 높이는데 아주 효과적이다. 높은 비타민C 함량과 면역 증강 효과를 가지고 있어 특히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② 계피차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사용되어 온 향신료 중 하나 계피. 체온을 높여주는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배의 온도를 높여줘 정상적으로 장이 기능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더부룩함과 구토, 월경불순에도 도움이 된다.

③ 유자차
감기에 걸리면 많이 마시는 유자차. 그 중 특히 목의 회복을 위해 많이 마신다. 비타민C 등이 많이 들어있어 체온을 높이고 몸의 밸런스를 맞추는 데 도움이 되는 차다.

 

 

▶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
① 검은콩
검은콩에는 철분과 구리가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면역체계를 강화시키기 때문에 몸이 따뜻해지는데 도움이 된다.

② 생강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열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성분 때문에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흐름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

② 호박
호박에는 시력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A가 풍부하다. 또한 암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는 항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도 들어있다. 또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몸의 체온도 높이고 다이어트도 되는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