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6년 10월 셋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오패산터널 총격전
총기소지가 자유롭지 못한 우리나라에서 총기사건으로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그런데 지난 19일 서울 도심에서 총격전이 일어나고 심지어 폭행 용의자가 쏜 사제(私製)총에 맞아 경찰관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방탄복, 경찰은 왜 쉽지 않은가 [시선톡])

2. 손학규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가 오랜 칩거를 끝내고 정계로 돌아오면서 더불어 민주당(이하 더민주)을 탈당하겠다고 전격 선언했습니다. 정계복귀 소식은 전날 알려졌지만 탈당 사실은 그야말로 '깜짝 발표'였는데요. 이에 더민주는 손학규 전 대표의 측근을 비롯한 의원들 간의 묘한 침묵과 갈등의 기운이 비춰지고 있습니다. 한편 국민의 당은 정계 복귀를 선언하고 더민주를 탈당한 손학규 전 대표에게 러브콜을 보내고 있습니다. (손학규 전 대표 ‘더민주’ 전격 탈당, 국민의 당의 러브콜 [시선만평])

3. 아라리요 평창 홍보영상
지난달 27일 공개된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 캠페인 뮤직비디오 ‘아라리요 평창’이 원래 바랐던 반응과는 다른 의미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수준이하’의 작품성 때문입니다. 특히 광고비가 2억 7천 만 원이 들었다고 해 비난의 여론이 거셉니다. (‘아라리요 평창’, b급 냄새 풍기며 포스트 강남스타일을 노렸지만...[시선톡])

4. 연말정산
국세청이 지난 20일 오늘 근로자들이 올해 납부해야할 세금을 미리 계산해보고 연말까지 추가 절세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20일 시작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모바일 서비스를 처음 제공해 절세방안을 손쉽게 강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016 연말정산, 국세청 미리보기 서비스 오픈 [인포그래픽])

5. 수능 마무리 전략
쌀쌀한 가을이 오면 학교와 학원가에서는 수능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수험생들의 열기로 도리어 공기는 뜨겁게 달아오릅니다. 수능 시험 전에 마지막으로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보는 9월 모의평가가 1일에 실시되었고 학생들은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저마다 입시 준비를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수능 마무리 전략,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카드뉴스] ‘수능 D-30’,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마무리 전략 [시선뉴스])

6. 북한 트럼프 당선 기대
지난 19일 북한은 일본 언론인을 인용하여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의 당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후쿠다 게이스케 일본 '주간 동양경제' 편집위원은 북한 정부와 공적 기관에 있는 사람들이 미국 대통령 선거에 관심이 많고 그 결과를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다고 VOA(보이스 오브 아메리카)와의 인터뷰를 통해 밝혔습니다. (북한은 트럼프의 당선을 기대한다? [시선만평])

7. 긴급차량 출동 길 터주는 방법
운전을 하다 싸이렌을 켠 소방차나 구급차 등 긴급차량이 다가오면, 비켜주는 운전자가 대부분이지만 일부 운전자 중에서는 비켜주고 싶은 마음이 있어도 어디로 어떻게 비켜야할지 몰라 우왕좌왕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든타임을 위한 긴급차량의 긴급출동에 어떻게 길을 터주면 되는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의 모든 것] 골든타임을 위한 긴급차량의 출동, 길 터주는 방법 [시선뉴스])

8. 에이즈
완치가 불가능하다고 알려진 질병에 대해서 사람들은 막연한 두려움으로 오해나 편견을 갖기 쉽습니다. 그러한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에이즈’입니다. 건강프라임에서 오해와 편견으로 더 위험해지는 질병, 에이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해와 편견으로 더 위험해지는 질병 ‘에이즈’ [건강프라임-시선뉴스])

9. 꿀의 등급기준과 종류, 효능
면역력을 강화해야 하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각종 보양식이 소개되고 있고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은 기본으로 설명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면역력 강화가 절실히 중요한 가을철, 그 중 하나의 방법인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꿀, 등급기준과 종류/효능은? [인포그래픽])

10. 반창고 붙이는 법
알게 모르게 생기는 작은 상처들. 상처가 덧나지 않기 위해서 자주 쓰이는 반창고. 하지만 관절 부위나 작은 손가락 부위에 붙이다보면 틈이 생겨 이물질이 들어가 오히려 상처가 덧나기도 합니다. 무심코 붙였던 반창고, 작은 팁으로 이물질로부터 상처를 보호하고 접착성을 높여 아픈 상처로부터 벗어나봅시다. ([T!p Talk] 잘못 붙인 반창고는 오히려 상처를 더 유발한다? 밴드 제대로 붙이는 법 [시선뉴스-팁톡])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