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새롭고 참신한 기획으로 많은 독자들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즌1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시즌2를 준비하기에 앞서 웹툰뉴스 속 궁금한 이야기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아래 질문은 시선뉴스의 포스트, SNS 등 다양한 창구를 통해 전달됐던 피드백을 모아 놓은 내용입니다.)

[1] <세대 차이 나는 선배들, 의사소통이 어려워요>편.

Q1. 정규가 제때 작업을 못 넘기자 슨아(식물)PD님이 야구방망이를 들며 걸어오는 장면이 있습니다. 왜 식물인지도 별명이 궁금했는데, 혹시 정말 화가 나면 정말 그러시는 건가요?
- 슨아(식물)PD님은 기분의 단계가 있어서 주변에서 포켓몬스터처럼 이름을 지어준 거랍니다. 1단계는 기분 좋은 식물모양, 2단계는 불꽃, 3단계는 화형으로 슨아(식물)PD님의 기분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슨아(식물)PD님 정말 화날 때 야구방망이를 들고 오지는 않습니다 .>_< 정말 화났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후후 ㅇㅅㅇa

[2] <해도 안 해도 욕먹는 보고, 신입은 보고를 어찌 하나요?>편
Q2. 정규의 직속상사이자 거의 매편 등장하는 정규의 선임 이해교님. 정말 윙크를 그렇게 많이 하시나요?
- 네 바로 제 앞자리입니다 (소곤소곤)

[3] <너무 졸린 신입, 화장실에서 자야 하나요?>편
Q3. S걸의 세 번째 솔루션인 이실직고하기. 실제로 했다가 저는 도리어 더 혼났습니다. 왜 이런 솔루션을 제안 한거죠?
- 죄송합니다. (웹툰뉴스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_^;;)

[4] <직장생활 막내인 것도 서러운데...아파요>편
Q4. 9시까지 출근인 회사를 다니고 있습니다. 8시 59분에 상사에게 아파서 출근을 못하겠다고 문자를 보냈더니, 엄청나게 욕을 먹었습니다. 왜 욕을 먹은 거죠? S걸에 묻고 싶습니다.
- 음... 8시 59분에 아파서 회사를 못 가겠다고 문자를 보낸 경우는 회사에 도착해야 할 시간에 아직 집에 있다는 말이고 지각할 것 같다고 말을 하지 못하겠기에 그렇게 문자 보내는 걸로 대부분의 사람들을 알고 있기 때문에 욕을 먹은 것 같습니다. 정말 아파서 회사를 못 갈 정도면은 밤새 아픈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출근하기 1~2시간 전에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아픈 경우 출근하기 최소 1시간 전에는 문자나 전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짜증나는 날씨, 분노 유발하는(괴롭히는) 상사 대처법>편
Q5. 무지개 왕자님이 정규의 머리를 때리는 장면이 나옵니다. 무지개 왕자님은 정말 실제로 시선뉴스에서 그런건가요? 정규가 불쌍해요.
- 네, 실제로 그렇습니다. 정규를 위로해주세요. 특히 심재민씨도요. 도요도요~

독자들이 궁금해 한 이야기 다섯가지를 꼽아 봤습니다. 자 어떤가요? 다음주에는 웹툰뉴스 시즌1 마무리 세 번째 이야기. 웹툰뉴스 속 등장인물들의 한 마디를 전하며 진짜 시즌 1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뱌뱌~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