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문선아] 영국 종합지 '더가디언'은 전쟁 씬이 가장 많은 수를 기준으로 할리우드 영화 중 역대 사망자가 가장 많은 영화 TOP 10을 소개했다. 이는 1940년대부터 집계한 할리우드 영화 중에서 집계됐으며 자료 수집에는 해외 금융서비스 비교사이트인 Go Compare에서 발췌했다. 리스트에는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한 작가 J.R.R. 톨킨 작품이 세 개나 들어있어 화제를 모았다.

그렇다면 할리우드 영화 중 사망자가 가장 많았던 영화는 무엇이 있을까?

 

■ 10위 어밴져스 /사망자 1,019명
- 마블시리즈 역대 최고의 슈퍼히어로들이 처음으로 총집합한 영화다. 예고편에서 공개한 뉴욕 한복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대규모의 폭파 장면은 <어벤져스>의 거대한 스케일을 짐작했다. 거대한 스케일만큼 사망자수도 컸던 영화.

■ 9위 브레이브 하트 / 사망자 1,297명
- 1995년 영화로 13세기 잉글랜드에 맞선 스코틀랜드인들의 반란을 그린 이야기다. 스코틀랜드의 민족 영웅인 실존 인물 ‘윌리엄 윌레스’의 일대기를 보여주며 다양한 전투씬이 있다. 역사적인 스털링 전투, 폴커크 전투, 베노번 전투 등 다양한 전투씬이 볼만한 영화.

■ 8위 호빗: 다섯 군대 전투 / 사망자 1,417명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한 작가 톨킨의 작품으로 감독 피터 잭슨이 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끝나고 광활한 스케일에 우수한 기술을 바탕으로 <호빗> 3부작을 제작했다. 소제목처럼 난쟁이, 엘프, 인간의 군대와 사우론과 오크 군대의 전쟁을 담은 장면이 핵심 포인트.

■ 7위 매트릭스 3-레볼루션 / 사망자 1,647명
한 때 많은 패러디물을 낳으며 화제를 모았던 매트릭스. 시리즈의 마지막 편인 레볼루션에서 절정을 치닫는다. 하루에 70테이크를 찍으며 만들어진 격투씬은 지난 시리즈보다 완성도를 더했다. 네오와 스미스의 다크타워의 SUPER BURLY BRAWL 격투씬은 4,000만 불의 제작비가 투입된 만큼 최고의 하이라이트 장면.

■ 6위 반지의 제왕: 두 개의 탑 / 사망자 1741명
9명의 반지원정대가 모은 군대와 샤우론의 전투를 담은 영화 작가 톨킨의 두 번째 순위권 영화이다. 영화 속에서 가장 많은 사망자 수를 낸 장면은 최대의 전투씬 ‘헬름 협곡 전투’. 가파지른 협곡과 현란한 전투는 한시도 시선을 뗄 수 없게 함.

■ 5위 300: 제국의 부활 / 사망자 2,234명
고대 페르시아 전쟁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300은 영화 제목만 보면 300명이 싸우는 전쟁 같지만 페르시아 대군과 맞서는 고대 그리스의 도시국가들의 전쟁을 담았다. 살라미 해전을 주로 담은 만큼 해상 전투가 눈길을 끔.

■ 4위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 사망자 2,798명
역대급 엑스트라 수를 자랑하는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 편. 최종 완결편인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에서 악의 군주 ‘사우론’은 인류를 멸망시키기 위한 마지막 전쟁을 준비한다. 그래픽팀은 대규모 전투신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20만 명의 디지털 캐릭터를 만든 만큼 거대한 스케일이 웅장함을 느낄 정도라는 후문.

■ 3위 썸 오브 올 피어스 / 사망자 2,922명
핵무기가 권력이었던 시절 미국과 러시아의 신경전을 담은 영화로 모건 프리먼과 벤 애플렉의 활약이 돋보이는 영화다. 영화 미국 슈퍼볼 개막전에서 터지는 핵폭탄 장면이 이 영화의 핵심 포인트.

■ 2위 드라큘라 : 전설의 시작 / 사망자 5,687명
자신들의 백성을 지키기 위한 드라큘라 백작의 전쟁 영화. ‘드라큘라’의 왈라키아 공국과 ‘술탄’을 앞세운 투르크 제국의 대규모 전쟁씬은 ‘다크 나이트’, ‘300’ 등을 탄생시킨 할리우드 최고의 블록버스터 전문 제작진이 합류하면서 보다 사실적이면서도 웅장한 영상으로 표현 됌.

■ 1위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 사망자 83,871명 on-screen deaths
마블 스튜디오의 새로운 세계관을 보여주는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기존 영화와 달리 무대를 우주로 바꿔 확장된 새로운 세계관을 제시했다. 넓어진 무대 만큼이나 스케일로 더욱 커진 우주 전쟁과 우주 비행기 전투씬이 화려함을 자랑함.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