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최초 언론사에서 전달하는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시선뉴스에서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일과 사회적 현상과 문제들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이야기로, 캐릭터와 상황설정은 사실을 바탕으로 한 픽션임을 알립니다 ※

[시선뉴스] 언론사 최초로 공개한 웹툰으로 보는 뉴스 웹툰뉴스. 웹툰뉴스는 새롭고 참신한 기획으로 많은 독자들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았습니다. 시즌1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시즌2를 준비하기에 앞서 웹툰뉴스가 탄생하게 된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1. <웹툰뉴스의 탄생 이야기>
웹툰 속 정규는 실제 인물인데요. (당시 CG팀 막내, 현재는 제작부 CG업무) 실제로 정규가 시선뉴스에서 인턴 3개월의 기간이 지나고, 정규직 평가를 하기에 앞서 기획한 콘텐츠입니다. 정규는 시선뉴스에 입사하기 전부터 만화식의 그림을 잘 그렸는데요. 자신의 이러한 장점과 언론사라는 장점을 살려서 본인만의 어떤 콘텐츠가 나갈 수 있을지 고민하다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시선뉴스는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 속에서 정규의 웹툰뉴스가 기획 된거죠! ^^*

비하인드 스토리 2. <웹툰뉴스의 제작과정>
전체 아이템 회의를 통해 웹툰뉴스로 다루면 좋을 아이템을 모았습니다. 흔히 공감하는 이야기부터 언론사라는 특정화된 이야기, 시선뉴스만의 이야기들을 모아서 최대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면서 소통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정리 했습니다.

그런 아이템을 토대로 웹툰 속 박진아 실장과 기획부에서 아이템에 해당하는 솔루션 위주의 기사를 작성합니다. 그 기사를 받은 정규는 제작부의 선임들과 상의하며 콘티를 짜고 직접 스케치를 한 다음 색 작업을 하고 웹툰뉴스를 마무리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아이템 선택과 솔루션만 전달될 뿐 이야기의 스토리를 구성하는 것은 온전히 정규 스스로 한 작업입니다. (아주 유능한 인재죠! 박수 짝짝짝)

비하인드 스토리 3. <정규의 생각>
비하인드 스토리를 작성하다가 든 생각입니다. 정규는 웹툰뉴스를 기획한 자신을 ....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평가 내용은 저도, 송고된 내용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주에는 웹툰뉴스 시즌1 마무리 두 번째 이야기. 웹툰뉴스 속 궁금한 이야기 <Q&A>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뱌뱌~  

SNS 기사보내기